본문 바로가기

나♡코 건강&다이어트

"다이어트" 100일 도전 19키로 감량!!

728x90

 

다이어트는 4월부터 하기 시작했고,

최종 마무리는 8월에 하게 되었네요.

 

다이어트 100일 된 날은 8월2일 이였어요.

아쉽게도 목표였던 20키로는 이루지 못했고,

 19키로까지만 감량이 되었네요.

 

6에서 5로 앞자리 바뀌는게 정말 힘들었지만...

7월 마지막 날 거짓말처럼 딱 바뀌더니

지금까지 유지하고 있어요 ㅋ_ㅋ

 

지금은 다이어트 식단으로는 먹지 않고,

일반식을 먹으며 유지하려 노력하고 있는 중이에요.

하지만 너무 더운 날씨인지라....

아이스크림도 많이 먹게 되네요 ㅜ_ㅜ

 

다이어트 시작은 78키로 였고,

지금은 59키로가 되었어요.

(8/9일 58키로가 되었어요 총 20키로 감량 푸하하~~ㅜㅜ)

제가 생각해도 정말 대단하네요 허허허허허....

불가능하지 않을까 했는데...

감량에 성공도 하고....나 정말... 대견하다 ㅜㅜ

 

지금은 날씬하진 않지만..

그냥 평범한 사람이 되었어요...ㅋ_ㅋ

그 평범한 몸이 되기까지가 왜 이렇게 힘이 들었는지...원...

이젠 두번다시 살 찌고 싶지 않네요..

다이어트 너무 힘들었어요 ㅜ

 

9월 방콕 여행가기 전까지 좀더 감량을 해서

방콕에서 맘 편히 마구 먹어도 앞자리가 바뀌지 않게 하는게..

요즘 제 목표랍니다.

그리고 여행 다녀오고 난 후 다시 금 감량을 해서...

55키로 까지 만드는게 지금 제 생각이에요.

 

하지만 무리하진 않을꺼고 먹으면서 조금씩 아주 조금씩 뺄 생각이에요..ㅋ

이제 평범은 해 졌으니까..

천천히 유지하며 빼는게 중요한거 같아요. 캬캬~~

 

다이어트 58일차 15키로 감량 성공기

 

15키로 감량하고 난 후 몇가지 방법을 썼었는데...

추가적으로 두가지 더 알려드릴께요.

 

 

 

1. 밥대신 두부를 먹자!

 

이건 지금도 하고 있는 방법이에요.

 

밥을 먹는 대신 전 연두부를 즐겨 먹고 있어요.

그냥 슈퍼에서 파는 작은 연두부라 한끼 먹기도 편하고..

양념간장을 아주 살짝 뿌려 먹음 맛도 있어서 먹기가 좋아요.

 

반찬은 먹고 싶은 반찬을 먹되.. 양은 적게.

찌개나 국을 먹을때는 국물은 먹지 않고 건더기 위주로.

 

이게 별거 아닌 듯 하지만... 꽤 괜찮은 방법이에요.

두부를 먹으면 은근 포만감도 많이 느껴지고..

단백질도 먹을 수 있으니 좋조!

또 먹고 싶은 반찬들을 조금씩 먹으니 식탐이 많이 줄게되요. ㅋ

 

뭐 가끔 밖에서 먹을때는 밥을 먹긴 하지만

집에서는 되도록 밥대신 두부를 먹고 있답니다.

 

 

 

2. 미숫가루를 마시자.

 

아침은 되도록 먹는게 좋다고들 하조.

알긴 알지만 사실 챙겨먹기 힘든게 사실이에요.

전 그래서 식사를 챙겨먹기 보단 선식처럼

우유에 미숫가루를 먹고 있어요.

 

저의 경우는 미숫가루를 다이어트에 좋다는 곡물로만 섞어 만든걸 먹어요.

검은콩, 율무, 귀리 등등...

건강에도 좋으면서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다는 곡물을 골라서 만들었어요.

아침에 요거 한잔 딱 먹으면 맛도 있고,

포만감도 있어서 좋더라구요.

 

 

 

다이어트는 일단 정답이 없긴 한거 같아요.

다들 하는 말이지만....

식단 조절과 운동 요 두 가지가 정답이긴 하더라구요.

 

단 운동을 무리해서 할 필요는 없고...

자기 몸에서 허용되는 만큼.. 서서히 시작하는게 좋을꺼 같아요.

무리한 운동은 다이어트 포기의 지름길...ㅜ

저도 처음엔 10분 걷기부터 시작해서 30분 1시간 이렇게 조금씩 늘려 갔답니다.

 

식단 역시...

초반은 어느정도 많이 조절해줘야 하는게 맞는거 같아요.

 

하지만 어느정도 빠졌다 싶으면 그때부터는

요요없이 유지하는게 젤 중요하더라구요.

제가 항상 이놈의 요요 때문에 다이어트 실패를 했거든요...ㅜ

 

햄버거가 너무~~~~~ 먹고 싶을때는

5번 참고 1번 먹는 방법으로 하는게 좋고...

음식 못 먹는 걸로 스트레스 받으면

그때부터는 더 폭식의 유혹이 심해지니...

너무 먹고 싶으면 그때는 양을 조금 덜어서 먹는게 좋은거 같아요.

 

이상하게 다이어트하자! 마음을 먹는 순간부터

먹고 싶은게 정~~~말 많아지거든요...허허허허

 

못 먹는다는 스트레스는 폭식의 지름길이니

차라리 양을 조금 덜어 먹는게 좋더라!!!!

그리고 먼가 먹고 싶으면 5번 참고 1번 먹어라!!!!

 

마지막으로 정말 다이어트 너무 힘들어요.

너무 지긋지긋한....ㅜ

이제 두번다시 살 찌지 않을꺼라는 다짐을 하며....

다이어트 일기는 정말 끄읏~~~

 

게으름에 지존인...저도 성공했는데...

누구든 다이어트 성공할 수 있다는 사실!!!!!!! 잊지 마세요~

 

 

 

나나코노 티스토리

다이어트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