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코 리뷰/나♡코 etc 리뷰

"침대" 이케아 쿠라 양면 벙커 침대

728x90

정말... 갑작스럽게 사게 된 벙커침대에요. ㅎㅎㅎㅎ

어찌어찌해서 고민하고 결정..

그리고 구입 후 조립까지 하루에 끝..ㅋㅋㅋㅋㅋ

 

다양한 벙커침대들이 있었지만...

제가 선택한건 이케아 쿠라침대에요.

 

 

 

 

쿠라침대는 양면으로 사용이 가능해요.

침대가 양면??? 하시겠지만..

1층을 벙커로 활용할 수도 있고,

 

 

 

 

그냥 침대로도 사용이 가능하다는거~~

 

길이 : 209cm
폭 : 99cm
높이 : 116cm
매트리스 길이 : 200cm
매트리스 폭 : 90cm

 

크기도 꽤 넓조?

 

 

 

 

쿠라 침대의 가장 큰 장점은

어떻게 꾸미느냐에 따라 다양한 모습으로 변화가 가능하다는 점이에요.

 

 

 

 

이렇게 2층 침대로 리폼을 할 수도 있고,

 

 

 

 

여자분들이 좋아하는 스타일로 꾸며볼 수도 있구요!

질린다 싶으면 페인트칠을 해도 되고...

언제든 변화를 줄 수 있는거조!

 

일단 침대 자체는 너무 맘에 들었어요.

다른 침대들에 비해 가격대도 괜찮았고~

 

하지만 아동 침대라.....

성인인 제가 쓰기에 안전할까...

요 한가지가 정말 고민이 되더라구요 ㅎ

 

많이 고민했지만...

성인도 사용한다는 리뷰를 보고

구매결정!

 

 

 

 

금액은 침대만 199,000원이에요.

쇼룸에 함께 있던 매트리스는 129,000원

 

갑자기 큰 돈이 훅 나가는거라... 고민했지만

미련없이 나만의 벙커침대를 구입 ㅋ_ㅋ

 

 

 

 

2미터짜리라... 길더라구요.

무겁기도 하고...ㅜ_ㅠ

 

 

 

 

1번과 2번 세트에요.

꼭 2개를 잘 챙겨와야 해요~

 

 

 

 

그리고 함께 구입한 매트리스.

압축되어 있는데.. 풀면 꽤 쿠션감 좋은 매트리스가 되요.

 

 

 

 

일단...

옷방으로 쓰던 공간을 제 공간으로 만들기로 했어요.

컴퓨터 방으로 쓰던 공간은 남편의 공간..

그래서 나만의 아늑한 공간을 만들기 위해

벙커침대를 과감히 지르기~ 후훗....

 

방을 싹 비우고 청소를 하고....

조립보다 더 어렵고 힘들었던... 정리의 시간.. ㅜㅜ

 

 

 

 

조립하다 보면 꽤 넓은 공간이 필요로하더라구요.

반드시 넓은 공간에서 하세요.

최소 침대의 2배는 되야 할꺼 같아요.

더 크면 더 좋구요~

 

 

 

 

나사도 수 딱 맞게 들어있으니... 잊어버리지 않게 조심!

조립은 조립 자체보다....

나무를 찾는데 더 힘들었던거 같아요 ㅋ_ㅋ

 

주요 나무엔 숫자가 써있긴 해요...

근대..정말 쥐똥만하게 써있었다는...ㅎㅎㅎ

 

 

 

 

열심히 조립 중인 남편!

완성까지 1시간 30분쯤 걸렸던거 같아요.

 

잡아주면서 해야하기 때문에

혼자서는 조립하기 힘들꺼 같고,

최소 두명이 해야 할꺼 같아요.

 

 

 

 

뚝딱뚝딱....

 

 

 

 

어느새 모양이 다 나왔네요 ㅎ....

힘들었다... ㅜㅜ

남편!!!!! 고생했어~~~~~

 

아침에 비몽사몽한 남편한테 나 오늘 벙커침대 살꺼야

이케아 가자... 라고 미친 소리를 했음에도...

싫은 소리 안하고 조립까지 다 해줘서 완전 고마웠던!!!

 

 

 

 

엄청 깔끔하조?

저희방이 복층이라 천장이 낮은데...

어쩜 이리도 딱 맞는지!!! 굿굿

 

위치를 엄청 고민했지만...

지저분하게 행거가 보이는거보다

침대가 보이는게 나을 듯 하고....

창가에 있고 싶어서... 

과감히 방 중간에 침대 두기! ㅎㅎㅎ

 

참.. 사다리 윗부분의 안전 표시에 따라

매트리스 전체 높이는 12.7 cm를 초과하면 안된다고 하네요.

저는 쇼룸에 있던 매트리스를 구매하였는데..

높이가 12cm였어요!

 

그리고 계단은..

제가 쓰기엔 뭐 딱히 불편함도 없고,

공간차지도 없어서

저는 괜찮았는데....

아이들이 사용한다면 쫌 위험할꺼 같기도 해요!

그래서 어떤 분들은 수납장을 활용해

계단을 따로 만들어 주더라구요.

 

 

 

 

덤으로 함께 사온.... 텐트....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벙커 공간 입구는 커텐을 맞춰서 가리려 했지만...

남편이 저게 귀엽다고... 사준다길래

낼롬 챙겨들고 왔지요...

 

KURA 베드텐트+커튼 금액은 39,000원

적은 금액은 아니지만....

아주 맘에 들어요 ㅋㅋㅋㅋㅋ

 

첨엔 너무 애들껀데?? 싫기도 했는데...

아늑하니 귀엽더라구요 ㅋㅋㅋㅋㅋ

 

 

 

 

밤에도 분위기 좋은 나의 벙커침대..ㅋㅋㅋㅋ

이 상태로 어느정도 쓰다가

커텐도 달고... 다양하게 꾸며 볼 생각이에요.

 

 

 

 

벙커침대의 장점 중 하나는...

고양이들이 정말 잘 올라와요 ㅋㅋㅋㅋ

 

바닥에 있을때는 개들 등살에

잘 안왔는데....

2층에 딱 누워있으면 쫑쫑거리며 오더라구요 후훗...

 

 

 

 

벙커침대가 맘에 드는지...

주변에서 엄청 잘 놀아요 ㅎㅎ

 

 

 

 

벙커 안에는 테이블도 놓고...

예쁜 구름 조명도 달아주고~~

 

 

 

 

컴퓨터도 옴겼어요....ㅎㅎ

나만의 공간으로 꾸며 볼 생각이에요.

 

 

 

 

벙커안에 있으면 먼가.....

엄청 아늑한 느낌이 오네요.

완전 맘에 들어요.

 

 

 

 

키가 163인 제가 앉으면 딱 맞아요.

물론 허리를 꼿꼿하게 피고 앉을 수는 없어요.

천장이 높진 않아서...허리가 꼿꼿하게 다 펴지진 않거든요...

하지만 그냥 평소대로 앉으면 딱 맞더라구요.

제가 살짝 구부정해서 그럴수도 있지만... 뭐 여튼.

 

그리고 침대도 제가 쓰기 딱 좋아요.

폭도 그렇고 길이도 그렇고....

하지만 성인 두명이 올라가긴 쫌... 그렇구요

혼자 올라가서 자고 하는건 무리 없네요.

 

조립을 해보면 느끼지만

생각보다 꽤 많이 튼튼하답니다..ㅎ

 

 

 

나나코노 티스토리,nanakono,nanakono.com,nanakono.tistory.com

이케아 벙커침대,이케아 쿠라침대,쿠라침대,쿠라침대 성인이 사용하기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