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코 요리

"홈메이드" 스팸마요 덮밥 만들기!

728x90

명절 코앞으로 다가왔네요.

명절이 다가오면 집에 많아지는게 하나 있조~

바로 선물세트인데..

그 중에도 스팸이 많이 들어오는거 같아요!

 

저희집도 이번에 스팸이 꽤 들어왔는데...

맨날 똑같은 방법으로 먹는건 지겨워서

이번엔 스팸마요 덮밥을 만들어 봤어요.

 

 

 

 

재료는 계란 2개와 스팸,

양파 반개와 팽이버섯 적당량 (전 한봉에서 반만 사용했어요.)

그리고 간장 3숟가락, 맛술 3숟가락, 설탕 3숟가락

 

(어른숟가락 기준이에요.)

 

 

 

 

스팸을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른 후

 노릇노릇해 질때까지 잘 구워주세요!

 

스팸은 자체 기름이 있어 따로 식용유를 두르지 않아도 되요~

 

 

 

 

계란 2개는 잘 섞은 후,

스크램블을 만들어 주면 되요.

 

전 간장과 스팸까지 들어가기 때문에 소금간은 패스했어요.

 

 

 

 

계란을 붓자마자 젓가락으로 골고루 저어주면

서서히 스크램불이 만들어 지는데

약불에서 해주는게 더 촉촉하게 잘 만들어지는거 같아요.

 

 

 

 

그리고

간장 3숟가락, 맛술 3숟가락, 설탕 3숟가락을 넣고,

보글보글 끓여주세요.

 

 

 

 

소스가 보글보글 끓을때쯤 준비된

양파와 팽이버섯을 넣고,

양파가 투명해질때까지 졸여주면 되요.

 

원래는 양파만 넣으면 되는데...

전 팽이버섯의 그 식감이 좋아서 추가했어요.

 

 

 

 

모든 준비가 끝나면...

그릇에 밥을 채우고..

 

 

 

 

스크램불 계란을 올리고..

 

 

 

 

소스에 졸여진 양파와 팽이버섯을 올린 후,

 

 

 

 

스팸을 올리면 되요!

 

 

 

 

마지막 뽀인트!

마요네즈를 잘 뿌려주면 끄읏~~~~~

 

 

 

 

마요네즈가 생각처럼 예쁘게 뿌려지진 않더라구요 ㅋ_ㅋ

 

 

 

 

마요네즈가 아쉽긴 했지만 맛은 완전 만족!

맛이 꽤 괜찮았어요~

간장에 스팸까지 들어가서 짜면 어쩌나 걱정 했는데...

마요네즈가 들어가서인지 짜지 않더라구요.

 

제꺼는 마요네즈가 너무 많이 뿌려져서 살짝 느끼했지만...

김치랑 먹으니 또 괜찮더라구요 ㅋ

남편은 밖에서 먹는 치킨마요보다도 맛있다고 했어요!

진짜인지는 모르겠지만 ㅋㅋㅋㅋㅋ

 

느끼한거 별로 안 좋아하는 분들은

마요네즈를 살짝 적게 뿌리고,

느끼한거 좋아하는 분들은 마요네즈를 양껏 뿌리면 될꺼 같아요 ㅋ

 

 

 

 

마요네즈 통 그대로 뿌리면,

저처럼 낭폐를 볼 수 있어요 ㅋ_ㅋ

너무 두껍게 많이 뿌려졌조.... 쫌....느끼했답니다...ㅜ_ㅠ

 

마요네즈 통 입구 부분에 랩을 씌운 후,

구멍을 뚫어 뿌리면 보다 얇게 나와요.

전 그마저도 구멍이 쫌 크게 뚫려서 살짝 두껍게 나왔지만 ㅋㅋㅋㅋ

 

 

 

 

요리시간은 스크램블 따로 스팸 따로

양파졸임 따로 해야하니까 쫌 걸리긴 했는데...

방법은 어려운게 전혀 없었어요~

왕 초보도 쉽게 할 수 있는 요리법이랍니다!!

 

 

 

나나코노 티스토리,nanakono,nanakono.com,nanakono.tistory.com

스팸,스팸마요덮밥,마요덮밥,스팸활용법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