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코 워킹데드

"미드" 워킹데드 시즌6 12화 리뷰

728x90

 

워킹데드 The Walking Dead

 

시즌6의 12화 기습작전

안보신 분에게는 저의 리뷰는 스포가 가득합니다.

 

 

 

 

12화의 시작은 경쾌한 노래와 함께 캐롤이 등장해요.

 

11화에서 한번도 등장하지 않아 궁금했는데...

여유있게 요리도 하고 사람들에게 나눠주기도 하고...

한층 좋아보이는 모습이네요.

 

하지만 워킹데드에서 이런 평화로움은 먼가 불안함을 느끼게 해요...ㅜ

캐롤에게도 안 좋은 일이 생긴다고 많이들 말 하던데....

시작이 이러니 먼가 더 불안하네요 ㅎㅎ

 

 

 

 

이때 지져스와 함께 힐탑 마을에 갔던 릭 일행이 돌아오네요.

 

 

 

 

음식을 구해왔냐고 묻는 일행들~

한달은 충분히 먹을꺼라네요!

힐탑 마을에서 엄청~~ 가져왔조 ㅋㅋ

 

1시간안에 교회로 모이라는 릭..

 

 

 

 

무슨일이냐 묻는 캐롤에게...

싸워야 할거라고 말하는 릭...

 

먼가.. 심난한 표정의 캐롤...ㅜ

먼가 마음을 잡고 평화롭게 살고자 했던 캐롤에게 먹구름이 몰려오는거 같은 느낌이네요...ㅜ

 

 

 

 

이때 쌩뚱맞게 등장하는 모건...

모건은 이제 보기만 해도 암 유발자...ㅜ

 

왜 본인이 한 일을 릭에게 말하지 않냐고 묻네요..

w를 죽이지 않고 몰래 치료해 주려고 했던 그 일을 말하는거겠조...

 

다른사람에게도 말하지 말라고 했고...

그냥 잊어버리고 싶다고 하는 캐롤.. 

 

 

 

 

샘의 무덤에 쿠키를 주었군요...

샘이 캐롤에게 쿠키 만들어 달라고 종종 말했었는데....

마음이 쓰였나 보네요...

 

여전사 같은 모습이지만 내면은 여린 캐롤..ㅜㅜ

 

 

 

 

릭은 사람들을 모아두고... 구원자에 대해 말을 합니다.

힐탑에 가서 많은 식량을 가져왔고...거래를 했다...

구원자라는 그룹을 처리해야 한다고 말합니다...

 

우리가 먼저 하지 않으면 울프족에게 당했던 거처럼...

마을로 우리를 장악하러 올것이다!!!

라고 말하며 싸우자고 합니다..

 

 

 

 

릭의 말에 동의는 하지만 먼가... 생각이 복잡해 보이는 사람들...

왜 안그러겠어요 좀비가 아닌 사람을 죽여야 하는데...

 

 

 

 

의견 있는 사람에게 말하라 했더니...

우리의 모건이 일어나네요... 또 먼 헛소리를 하려고..

 

그 사람들에게 선택권을 주자며... 대화를 하자고 하네요 ㅎ_ㅎ

아직도 다른 세상에 살고 있는 모건...

 

 

 

 

사람들에게 의견을 묻는 릭....

하지만 사람들은 대화보다는 싸워 마을을 지키고 싶어 하는 듯 하네요.

 

 

 

 

하지만.. 사람들 모두가 먼가 찹찹한 표정이네요...

아무래도 좀비를 죽일때랑은 다르겠조.

 

 

 

 

시작부터 표정이 좋지 않았던 캐롤...

잠 못자고 먼가 생각이 많은 듯 보여요...

자기가 죽였던 사람을.. 적어둔 수첩이 있군요....

여전사처럼 보였지만 역시나... 내면에서는 사람을 죽인 죄책감에 시달리고 있었나 봐요...

 

 

 

 

잠 못 이룬 캐롤은 마을 산책을 하고...

마찬가지로 잠 못 이룬 주민과 대화를 나눕니다.

 

긍대 또 먼가 묘하네요 분위기가....흠...

 

 

 

 

격려일까요... 새로운 썸일까요....

알다가도 모르겠는 알렉산드리아의 분위기...허허

 

 

 

 

떠나겠다는 에이브라함....

 

 

 

 

이유를 묻는 로지타에게...

 

 

 

 

널 처음 만났을때는 네가 이세상에 남은

마지막 여자인줄 알았다... 하지만 이제 아니잖아..?????????

라며... 떠나는 나쁜놈....허허

 

원작에서는 이번화에 에이브라함이 죽는다고 하던데...

어떻게 될지 모르겠네요...

 

만약 죽지 않는다면...

샤샤와 함께 지내고 싶어서 로지타에게 요런 개놈의 짓거리를 한 것일까요?

아님... 샤샤에게 마음이 가버린 자신을 책망하며..

로지타에게 모진말을 해서 자신을 잊게하고 마을을 떠나려고 한 말이였을까요?

 

 

 

 

로지타...ㅜㅜ 지못미..

 

 

 

 

이 와중에 나타난 유진... 눈치 참 없는.. 남자..ㅎㅎㅎ

 

원작에서는 로지타와 유진이 잘 된다고 하더라구요.

요새 사이가 좋은건 아니지만 로지타와 유진이 대화하는 경우가 많았는데...

하나의 복선이였을까요?

 

 

 

 

참.. 12화에서 얻은 깔끔한 결론 하나...

둘은 연인사이였다..ㅎㅎㅎ

예상은 했지만.. 확실하게 안나와서 긴가민가 했는데 역시 맞았네여~

 

 

 

 

힐탑에서.. 구원자들에게 다녀온 주민이 있었조.. 에디라고...

 

거래한 물건을 가져다 주기 위해 구원자 그룹에 갔지만...

구원자 일행이 인질을 붙잡고.. 그레고리의 머리를 가져오라 시켜..

11화에서.. 그레고리를 죽이려 했었던...

 

 

 

 

에디가 본 기억을 살려가며...

구원자들의 마을을 그려주고... 그걸 바탕으로 작전을 세우는 릭 일행.. 

 

 

 

 

일단.... 그레고리의 머리를 가져온 것처럼 속여 안으로 들어가기로 하는군요.

 

 

 

 

드디어 그날이군요....

밤에 기습 할 계획인 듯 합니다.

 

 

 

 

그레고리의 머리로 쓸 머리를 구하는 글렌과 히스...

 

 

 

 

글렌과 히스도...

사람을 죽이는 것에 대한... 두려움이 있는 듯 보이네요.

먼저 공격을 하지 않은... 사람들과의 싸움이...

여러사람들에게 두려움과 걱정을 안겨주는 듯 보입니다.

 

그로인해 릭 일행이 먼가... 전체적으로 심난해 하고 있는 듯한 느낌이에요.

 

 

 

 

다시한번 작전에 대해 설명하는 릭....

 

 

 

 

캐롤이 메기와 함께 망을 보겠다고 하는군요...

캐롤이 메기를 보는 눈이 좋지 않았는데...

임신을 한 메기가 이런 일에 참여한게 걱정되고 맘에 들지 않았던 모양이에요.

 

 

 

 

그레고리의 머리로 쓸 좀비 머리를 보고 있는 릭과 지져스 그리고 에디...

 

 

 

 

그럴싸한.. 머리들을 구해왔군요...ㅎㅎㅎㅎㅎ

그레고리의 코 모양과 구해온 시체의 코 모양이 다르다고 말하는 지져스

 

쿨하게 시체 머리를 주먹으로 때리는 릭....

 

 

 

 

그레고리가 반격을 했고... 에디 손을 부러트렸다...

그로인해 그레고리의 코뼈를 부러트렸다 라고 말하라고 하네요...

 

그말을 들은 에디는....

구원자들만큼이나 릭이 무섭다고 말하는....ㅎㅎㅎㅎ

 

 

 

 

오 이곳이 구원자들이 있는 곳인가 봅니다...

겉으로 보기엔 엄청 안전한 요새인 듯 보이네요.

 

 

 

 

그레고리의 머리를 가져왔다고 보여주는 에디..

 

 

 

 

가방은 필요 없다며.. 머리를 보여달라 합니다.

 

 

 

 

오홍 정말 그럴싸하게 비슷하네요 ㅎㅎㅎ

 

 

 

 

가짜 그레고리의 머리를 확인하는 구원자 일당들...

 

 

 

 

일단 눈을 속이는데는 성공한 모양입니다.

인질을 풀어준다고 하는군요.

 

 

 

 

인질을 데리러 가는 구원자 일행..

 

 

 

 

휘파람 불고 깐죽거리더니...

데릴에게 목이 썰려 죽고 마네요..허허... 안녕히 가세요~~

 

 

 

 

어디선가 여기저기서 나오는 릭 일행들..ㅎㅎㅎㅎ

 

 

 

 

먼가 엄청 빠르게 샤샥 이루어 지네요 ㅋ_ㅋ

일단 시체를 빠르게 치우고...

 

 

 

 

타이밍 좋게 인질을 데리고 나오는 구원자 일행...

인질을 다행히 죽이진 않았네요.

 

 

 

 

헉... 등장과 동시에 칼 맞고 죽는.....

안녕하가세요...ㅜㅜ

 

 

 

 

무사히 안으로 들어오는데까지는 성공하네요. 굿...

이제 걸리지 않고 거사 마무리 한 후 도망만 가면 되는데....

 

 

 

 

일단 방 하나하나를 살펴 봅니다.

 

 

 

 

자고 있는 사람이 있군요...

 

 

 

 

살짝 망설이기는 했지만 주저 없이 머리를 찔러 죽이는 릭...

리더니까 어쩔수 없긴 하지만...

시즌1에 비하면 릭도 정말 많이 변한듯 하네요.

 

 

 

 

그 다음은 글렌과 히스...

 

 

 

 

두려움이 앞서지만... 상황이 어쩔수 없듯...

 

 

 

 

죽이는데는 일단 성공합니다...

하지만 글렌의 표정이 정말 안 좋군요...ㅜㅜ

 

 

 

 

히스가 할 일도 대신 해주는 글렌....

역시... 착한 글렌...

 

 

 

 

자는 사람을 죽이고 우연히 발견한 사진들.....

머리가 깨져 죽어있는... 시체 사진들...

 

 

 

 

왜 하필 글렌이 이런 사진을 보게 된 것일까요...ㅜ

원작에서는 네간에게 글렌이 머리를 맞고... 머리가 깨져 죽는걸로 나오조...

긍대 하필 글렌이 이런 사진들을 보고 말았네요...

 

글렌의 최후를 암시하는 걸까요????

글렌이 죽고 그 충격으로 메기가 유산을 하는 흐름으로 흐를지....

원작과는 다르게 갈지....정말... 궁금한....

 

글렌이 죽지 않길 바라지만... 지져스도 나타나고... 먼가 계속 불안한 흐름이 이어지네요.

 

 

 

 

이번엔 샤샤와 에이브라함이 문을 열려 하고 있네요.

하지만 이때 등장한 구원자 일행....

양치 하러 나온 모양인데.. 와 하필 이때 ㅜㅜ

 

 

 

 

칼 맞은 와중에도... 비상벨을 눌러주는 센스 있는 남성이네요...ㅜ

 

 

 

 

안에서 일이 생긴거 같다며.. 들어가려는 메기를 말리는 캐롤...

임신도 했으니 이런일 하지 말고... 다른사람이 되라는 캐롤...ㅜ

 

하지만 지금은 이런 실갱이 할때가 아닌 듯....

 

 

 

 

비상벨이 울리자 힐탑으로 가자는 타라...

곤경에 처했을지 모르는데 어찌 가냐는 지져스...

하지만 저 사람들이 가야 거래가 유효하지 않냐는 타라....

 

일단 에디와 인질은 힐탑으로 돌려 보내고 안으로 들어가자는 지져스~

역시 의리남!!!!!!!!!!!!!

 

 

 

 

본격적인 난투전...ㅜ

누가 죽을까바 아주 조마조마...

 

 

 

 

공격을 피해 방으로 숨어든 글렌과 히스..

 

 

 

 

우연히 발견한 무기고인건가???

일단 정신없이 총을 난사하는 글렌과 히스..

 

 

 

 

무참히 죽어있는 사람들....ㅜ

 

 

 

 

글렌과 히스가 죽은 사람들을 보며 멍 때리는 사이...

 

 

 

 

죽지 않고 살아있는 1인.... 글렌과 히스를 향해 총을 쏘려 하지만..

 

 

 

 

의리남 지져스의 등장..

 

 

 

 

밖으로 도망나온 사람들은 가브리엘 신부님이 처리하고 계시는군요...

10화부터 새로운 사람이 된 가브리엘...

아마도 꽤 오랜시간 보게 될꺼 같아요~

 

 

 

 

무사히 거사를 마치고 나오는 릭 일행들....

 

네간도 죽지 않았고... 다 죽였는지 아닌지도 확실하지 않은데...

벌써 싸움이 끝인건가????

 

 

 

 

너무 평화로운 마무리...흠.....

똥싸고 안닦은거 마냥 뒤가 구린데.... 먼가 마무리 분위기가 불안하네요.

 

 

 

 

죽인 사람 중 누가 네간인지 알고 싶다는 미숀....

말이 끝나기 무섭게 어디선가 들리는 오토바이 소리...

 

 

 

 

엇.. 저 오토바이는 데릴 오토바이 아닌가요???

 

 

 

 

다행히 도망가던 남자는 금방 잡히긴 했지만...

무전기에서 들리는 왠 여자의 음성...

 

 

 

 

순간 초 긴장 상태가 된 릭 일행...

 

 

 

 

이 여자가... 메기랑 캐롤을 붙잡고 있다고 하는군요....허허...

아까 메기랑 캐롤이 실갱이 할때 먼가 분위기가 이상하다 느꼈는데..

역시나...

 

하필 캐롤과 메기가 잡힌건지... 또 사람 불안하게 하네요...

지금 캐롤도 죽고 글렌도 죽을 꺼라는 말들이 많은데...

불안한 흐름이 이어지고 있네요...

 

 

 

 

열받은 릭....아.....

다음주가... 엄청 기다려 지네요..

 

그나저나 무전을 했던 여자는 누구일까요?

설마 네간이 여자인건 아니겠조????

 

 

 

 

13화 예고...

 

캐롤과 메기가 어디론가 끌려가고 있군요...

시즌6에서는 핵심 인물의 죽음이 예상되고 있어서....

점점... 다음화가 기다려지네요....

 

부디 핵심 멤버의 죽음은 없었음 좋겠지만...

전개가 너무 불안합니다...ㅜ

 

 

 

 

 

 

나나코노 티스토리

워킹데드,The Walking Dead,워킹데드시즌6,워킹데드시즌6 12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