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코 리뷰/나♡코 전자기기 리뷰

"애플티비" APPLE TV 4세대 64G

728x90

이제부터 우리집 티비를 담당해 줄 애플티비!

 

 

 

 

애플 제품은 어떤 제품이든 포장이 간결하고 군더더기 없는거 같아요.

 

 

 

 

비닐을 벗겨내니 좀더 시크한 매력이 물씬 풍기는거 같네요~

 

 

 

 

저는 테일리스트에서 구매대행으로 구매하였고,

관부가세 / 배송비포함 197$ (약 24만원 정도)

하지만 지금은 218$로 가격이 올라있네요 ㅎㅎㅎ

 

 

 

 

애플 스토어에서도 199$에 구매 가능한데...

남편이 아주 좋은 가격으로 잘 구매한거 같아요. 

 

 

 

 

구성품은 늘 그렇듯 단촐해요.

여기에 돼지코까지 포함되서 왔어요.

 

애플 스토어에서 구매하면 돼지코는 별도 구매해야 하고,

저는 구매대행한 곳에서 함께 보내 줬어요!

 

 

 

 

애플티비와 리모콘!

 

 

 

 

블랙에 은은한 광이나는게 참 고급그러워 보이네요.

전자기기도 깔끔하고 심플한 디자인이 좋은거 같아요.

 

남편이 애플 제품을 굉장히 좋아해서 이거저거 자주 보다보니...

애플 디자인만한게 없구나... 생각은 들더라구요 ㅎ

 

 

 

 

<< 애플티비 4세대 / 애플티비 3세대 >>

기능을 떠나 디자인 면에서는 크게

리모컨의 디자인과 애플티비의 두께감이 큰 차이점으로 보이네요.

 

 

 

 

셋업박스 크기는 9.9cm * 3.3cm / 무게는 0.425kg

큰 기능들만 설명하자면..

 

1. 앱스토어

애플티비를 통해 바로 앱스토어로 접속이 가능하다!

 

2. iOS9 사용

사용자의 패턴, 성향에 맞추어 필요 할 만한 정보(음악, 연락처 등)를 미리 제공한다!

 

3. 컴팩트

파워 코드의 경우, 끝에 돼지코를 끼우거나 220v 8자형 케이블 아무거나 꽂아도 된다.
110/220 겸용이고,

광출력 단자가 없어지고 HDMI 케이블이다!

 

4. 시리(Siri)

음성인식이 가능 시리를 불러 컨텐츠를 바로 조작한다!

 

5. 리모콘의 터치인식

트랙패드를 축소한 것이라 문지르고 누를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겉으로는 보이지 않지만 자이로 센서, 가속도 센서를 내장해

컨트롤러로도 사용가능하고, 터치패드, 시리 음성입력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리모콘은 아이폰처럼 라이트닝 케이블에 꽂아서 충전하는 방식!

 

 

위 영상을 보면 대략적인 애플티비, 리모콘의 터치패드, 시리의 활용도를 볼 수 있어요~

 

 

 

 

애플티비 구입 전에는 라즈베리 파이에 Kodi를 올려 나스에 연결해서 사용했는데,

가격은 저렴하지만 사진처럼 티비 뒤에 지저분하게 설치가 되고,

속도도 느려서 1080p의 영상을 재생하는데는 다소 무리가 있어요.

그리고 키보드까지 사용해야 하니... 불편함이 있조~

하지만 저렴한 가격에 사용하긴 좋았던거 같아요.

 

 

 

 

티비옆에 살포시 자리잡은 애플티비!

군더더기 없이 매우 깔끔!

 

 

 

 

쉽게 노트북 터치패드를 생각하면되요.

 

 

 

 

감도도 굉장히 좋아서 동작도 잘되고 클릭도 가능해서 편하더라구요.

 

 

 

 

티비에 연결하면 설정화면이 나와요.

계정도 입력하고 비번도 입력해야 해서 초반에 바빴네요 ㅎㅎㅎ

 

 

 

 

애플티비 홈 화면!

일단 유투브앱스토어가 활용되니...

각종 강의도 듣고 운동 영상도 볼수있는게 참 좋은거 같아요.

 

 

 

 

요건 Netflix 넷플릭스라는 건데

영화나 드라마 등 영상을 볼수 있는 거에요.

자막과 더빙도 제공된다 하니... 손쉽게 볼수 있어 좋은거 같더라구요.

 

또 모바일, 노트북 등 다양한 기기에서 활용되고,

요금제가 있어 가격대도 저렴하니 좋은거 같아요.

 

저는 나스와 연결하지만 그렇지 않은 분들은

요런 프로그램 활용해서 손쉽게 보는것도 좋은 듯 해요!

 

 

 

나나코노 티스토리

APPLE TV,애플티비,애플티비 4세대,애플,셋업박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