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코 리뷰/나♡코 전자기기 리뷰

"개인서버 나스" Synology 1515+

728x90

집에는 개인 서버가 있어요.

영화나 드라마도 보관하지만 사진 이나 업무 관련 자료도 많이 보관하기 때문에

외장하드로는 부족하고.. 가족간의 공유도 하고싶어

개인서버를 운영하고 있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서버가 용량도 부족하고 속도도 만족스럽지 않다며

남편이 바꾸고 싶어 하더라구요.

이전에 사용하던 서버는 Synology DS213J Nas 제품이구요.

지금까지 아주 만족하며 사용했지만

좀더 많은 용량 빠른 속도를 갈구하는 남편때문에 이번에 큰맘먹고 바꿨네요.

 

하지만... 가격이 쫌 많이 부담스럽고 비싼 제품이에요 ㅜ

 

 

 

 

시놀로지 1515+

가격은 892,000원

 

가격이 정말 사악스러우면서 부담스러운 가격이조...

사실 개인적으로는 일반 가정집에서 이렇게 비싼 서버가 뭐가 필요한가 싶긴한데...

남편이 아주 필요한 제품이라고....

박박 우기는 바람에 여차여차 구매하였네요.

남편 용돈 반 생활비 반으로 해서... ㅎㅎㅎㅎ

 

가격이 비싸긴 하지만 개인 서버는 아주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긴해요.

가족 전체가 공유할 수 있어 서버에 넣어두기만 하면

여러사람이 편하게 사용할 수 있으니 용도는 참 훌륭하조.

서버의 만족도는 매우 높아요..가격이 사악할 뿐이지..ㅋ_ㅋ

 

 

 

 

5개의 하드 넣는 공간이 있어요.

전에 사용하던 서버는 하드를 나사로 고정해서 조립하는 거였는데

이번꺼는 그냥 뻈다꼈다 손쉽게 할 수 있어

굉장히 편하더라구요.

 

하드 넣는 공간도 5개나 있어 용량도 매우 커질 수 있조.

하드 용량에 따라 달라지는 거지만 최대 40테라까지 사용가능하고,

확장유닛까지 사용하면 120테라까지 사용가능해요.

 

기존에 사용하던 서버에는 1.5테라+1테라 총 2.5테라를 이용했는데

이번에 4테라짜리 하드 두개를 추가로 구매해서 총 10.5테라가 되었어요.

 

 

 

 

옆모습은 심플~

시놀로지 로고 모양으로 타공이 되어 있네요.

뒷면에 펜이 두개 달려있긴 하지만 이 공간을 통해 내부의 열을 어느 정도 방출해 줄 수 있는거 같아요.

 

 

 

 

뒷쪽에는 펜이 2개로 되어있고,

랜포트와 USB포트도 4개나 있어요.

 

좀더 전문적인 설명은 시놀로지 사이트 에서 확인하시면 될 듯 하네요.

 

 

 

 

화살표 있는 부분을 누르면 사진처럼 나와요.

그럼 꺼내서 하드를 넣으면 되는거조~

 

그리고 화살표 있는곳 보면 동그란 부분이 있는데

거긴 열쇠로 잠글 수 있어요.

잠그면 눌러도 열리지 않는거조.

 

 

 

 

이렇게 하드를 넣을 수 있어요.

하드를 손쉽게 뺐다 꼈다 할 수 있으니 그점은 참 좋은거 같아요.

 

 

 

 

전에 사용하던 제품이에요.

요것도 만족도 높게 잘 사용 했는데

사람 욕심은 끝도 없다고 하조...ㅎㅎㅎㅎㅎ

 

가격은 비싸지만 개인서버가 하나정도 있으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지금 제가 올린 제품 말고도 가격대는 다양하게 있답니다.

개인서버를 활용하면 아무곳에서나 쉽게 접속하여 저장해 둔 자료를 확인. 다운받을 수 있고..

영화 드라마 등 여러사람과 공유해서 볼 수 있어요.

저희는 아이티쪽에서 근무하기 때문에 포트폴리오도 관리 해야 하는데

개인 사이트를 만들어 사용하고 있답니다.

 

그외에도 많은 장점들이 있긴한데...

문제는 가격이조..ㅎㅎㅎㅎㅎ

하지만 너무 많은 용량을 필요로 하는게 아니라면

제가 전에 사용하던 제품도 아주 좋아요!

 

 

 

나나코노 티스토리

Synology 1515+,시놀로지,개인서버,서버,1515+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