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코 리뷰/나♡코 전자기기 리뷰

"개인서버 나스" Synology DS213j Nas

728x90


사실 이번 리뷰는 제가 구매한건 아니고 남편껀데...

내가 슬쩍 리뷰해보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도 이런쪽으로는 전문적인 지식이 전혀 없어 머라 설명을 해야 할지 모르겠지만

제 기준에서 가장 쉽고 이해가 빠르게 설명 하자면

 

나스 서버란?

 

개인용 저장장치로, 인터넷 연결을 통해 어디서든 내 파일에 접속할 수 있고,

영화,드라마 등을 휴대폰이나 웹을 통해 편하게 접속하여 볼수 있는 것을 말한다.

라고 설명할께요! 제가 지금 사용하고 있는 용도대로.. ㅋㅋ

 

외장하드나 usb저장장치 사용하시조?

쉽게 그것과 비슷한데..

 

외장하드나 usb에 자료를 저장하듯 나스 서버라는 것에 자료를 저장 하는 거에요.

여기까지는 동일한 점이고 가장 큰 차이점은

 

외장하드는 자체 용량을 가지고 있지만

나스서버 자체는 용량이 0이에요. 일종의 케이스라고 보면 되는거구요.

나스서버 안에 하드를 따로 넣어줘야 용량이 생기조~

 

또 외장하드에 저장한 자료는 인터넷으로 접속하면 볼수가 없조?

긍대 나스 서버에 저장한 자료는 인터넷을 통해 보고 다운받을 수 있다는 점이 달라요!

 

나스 서버에는 더 방대한 기능들이 있겠지만 전 여기까지만 알고 사용하니까... ㅋㅋ

 

인터넷을 통해 사이트를 어떻게 접속하나?

 

보통 개인 인터넷 사이트에 접속 하려면 도메인 과 호스팅을 사야

url(도메인)이 만들어지고 서버(호스팅)가 생겨 사이트처럼 접속을 할 수 있는건데

그걸 저 나스서버를 통해 별도 절차나 비용없이 할수 있는 거에요!

 

즉 나스 서버를 이용하면 도메인과 호스팅 구매없이 나스서버에서 제공하는 도메인,호스팅을 통해

개인사이트를 접속할 수 있게 된다!

나스서버 = 호스팅

나스서버에서 도메인은 무료 제공

 

도메인이 보통 1년에 만원정도 하고 호스팅은 각각 다 다르지만 평균적으로 한달에 만원? 정도 해요.

긍대 유료 호스팅을 사용하면 하루 사용 가능한 트래픽 용량이 정해져 있어서

하루 트래픽 용량을 초과하면 해당 사이트는 그날 접속이 불가능 하게 되는것이조.

(다음날꺼를 땡겨 쓸수는 있지만 그럼 호스팅 사용 가능한 날짜가 줄어드는 것이조.)

 

하지만 나스 서버를 이용하면 그런 트래픽 걱정을 안해도 되는 것이조!

 

이해 가셨나용??

 



 

저랑 남편은 도메인과 호스팅을 매번 유료로 사용하고 있었거든요!

근대 이번에 요 나스 서버를 구매하면서

자료도 다 나스서버에 이중 백업하고 아주 알차게 사용하고 있어요~​

전 외장하드도 2번이나 뻑난 경험이 있어 백업을 따로 할까 어쩔까.. 고민도 하던 차라..​​ 굿~

 

가격은 20만원 초반대에요!

 



 

구성품은 단촐!

서버 본체와 케이블,어답터,설명서,설치CD





저희가 구입한 시놀로지 DS213j는

USB포트가 2개 달려있어서 외장하드나 웹캠을 연결하고 관리할 수 있고,

2bay로 최대 8테라의 하드를 연결할 수 있어요.

 

전에 사용하던 나스서버는 무겁고 이것보다 컸는데

요 제품은 디자인도 심플하니 보기에도 갠춘한거 같아요!

 

이왕 책상에 떡하니 자리잡을꺼면 외형도 중요하자나요~~ㅋㅋ

 



 

나스 서버 자체는 쉽게 일종을 케이스라고 보면 된다고 말씀드렸는데

사진 보니까 이해가 딱 되시조?

나스 서버 안에 ​하드를 넣어 원하시는 대로 용량을 만들어 줄 수 있어요! 

 

​즉 나스서버 안에 2테라의 하드를 넣으면 2테라 용량의 나스서버가 되는거고..

4테라의 하드를 넣으면 4테라 용량을 가진 나스 서버가 되는거에요.

 

저희가 구매한 제품은 최대 8테라까지 하드를 연결할 수 있답니다.​ 

 



 

이건 웹으로 접속했을때 모습이에요!

내가 나스서버에 저장해논 영화들이며 드라마를

다운받을수도 있고 바로 볼 수도 있어요~~

 

외장하드를 굳이 들고다니지 않아도 언제 어디서든 내가 원하면 바로 보고 다운받을수가 있는거조!

웹에서만 볼수있나? 노노

모바일이나 패드에서도 언제든지 이용할 수 있어요!

 



 

이렇게 모바일에서도 어플을 설치하면 접속할 수 있기 때문에

아주아주 활용도가 굿이에요! 

 

저희 가족은 각자 방에서 영화나 드라마를 자주 보는 편이에요.

 

그전에는 패드나 핸드폰에 남편이 영화나 드라마를 다 넣어줘야 볼 수 있었어요.

나이드신 분들은 인터넷을 통해 다운받아 옴기는게 익숙하지 않고 하실 수 있는 분들도 드물자나요!

그러니 넣어주는 것만 보고 마는거조!

 

사실 저나 동생도 귀찮아서 본인들이 잘 안넣고 남편한테 매일 해달라고 하는데

남편 혼자 가족대로 원하는 영화 다운받아 다 넣어주려면 보통일이 아니조!!

 

긍대 지금은 따로 저장장치에 넣어주지 않아도 각자 패드나 핸드폰을 통해 원하는 것을

바로 볼수 있으니 그점이 아주 편하고 좋더라구요!

 

엄마랑 아빠 핸드폰에서도 어플을 설치해서 한번 방법을 알려드리니

쉽게 접속해서 보시더라구요!

저처럼 온 가족이 영화나 드라마 등을 공유해서 보는 경우라면 잘 활용할 수 있을꺼 같아요!

 

사실 남편이 가장 절실하게 필요하니 구매한듯 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가격이 사실 비싸서 그런게 왜 필요해 그랬는데 막상 있으니까

좋더라구요.

 

외장하드도 안들고 다녀도 되고... 캬캬 굿굿

 

 

 

 

한번 정도는 외장하드 자료가 날아가서 낭패를 본 경험도 있으실테고,

외장하드를 깜빡하고 안가져와 당황하신적도 있으실 텐데

 

외장하드 자료 백업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고,

외장하드를 가지고 다니지 않아도 자료를 다운받을 수 있다는 점이 좋아요!

 

또 내가 원하는 대로 용량을 정할 수 있다는점~

 

인터넷을 통해 쉽게 접속할 수 있고,

다중이 사용할 수 있어 온 가족이 영화나 드라마등을 공유할 수 있다는 점이 굿이랍니다.

 

또 트래픽 걱정없고 도메인과 호스팅을 유료로 사용하지 않아도 된다는점!

가격대비 사용성은 정말 좋은듯해요~ 

 

 

 

개인서버,나스서버,나스,가정용서버,전자기기 리뷰,나나코노,nanakono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