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코 리뷰/나♡코 전자기기 리뷰

"공기청정기" LG 몽블랑 공기청정기 LA-V119SS

728x90

 

몇주 전 공기청정기를 하나 구입했어요!

 

환기를 하루에 2~3번 잠깐이라도 시키긴 하지만.. 저희집 같은경우
개들도 여럿있고
개들이 짖는거 때문에 창문을 쫌 닫아두는 편이에요.
그러다 보니.. 먼지도 많이 쌓이고..먼가 입안이 답답하기도 하고...
이런저런 이유로 구입하게 됐어요.

 

아이들이나 반려동물이 있는 집에서는 공기청정기 많이들 사용하는 편인거 같아요.
때마침 봉냥이도 들어오고... 타이밍은.. 머 갠춘했던듯..ㅋㅋ

 

또 공기청정기 말고 에어워셔 공기청정기 이런거도 많이들 사용하시더라구요.
에어워셔 공기청정기는 공기청정도 되면서 가습도 되는 그런 제품인데
가격대가 보통 50~60만원으로 너무 비싸더라구요... ㅜ
저희는 1층 2층꺼 2개를 사야하는데...
가격이 너무 비싸면 미친듯 부담이 되서...
일단 깔끔하게 포기하고..
가습기는 있으니 공기청정기를 사야겠다 하며 구입~~

 

공기청정기도 너무 종류가 다양하길래 정말 멘붕이 왔었는데...
엄청난 검색을 통해 요 몽블랑 제품을 알게됐어요.
디자인도 독특하고 평도 갠춘하길래 선택~~

하지만 크기가 있는지라 부피감은 있음~

 

 

 

 

배송은 정말 빠르더라구요!
주문을 일찍 했더니 다음날 도착 ㅋㅋㅋㅋ
조아 이런 빠른 배송 쪼아~~

 

제가 구입한 제품은 20만원대 초 중반대에요.

몽블랑 공기청정기로 검색하다 보면 이 제품이랑 생긴건 똑같은데
모델명이 다르고 가격은 2배정도 비싼 상품이 있어요.

 

그상품이랑 차이가 먼가 알아보니 필터가 좀더 좋다는거랑
에너지 등급이 1등급이라는점이 다르더라구요.

 

제가 구입한거는 에너지 등급이 2등급...
하지만 전기세는 큰 차이가 없다고 해요..!

 

 

 

 

비닐을 딱 벗겨주면....

 

 

 

 

요렇게 동그란.. 디자인의 몽블랑이 쨔잔~~~

디자인은 정말 특이한거 같아요.

보통 가전제품이라 하면 사각이 많은데 말이조~~

 

 

 

 

뒷면에는 사용 설명서랑 등등이 붙어있어요!

 

 

 

 

이곳에서 필터가 되면서 맑은 공기를 다시 내보내 주는 역할을 해요!

토네이도 터보팬이 있어서 먼지는 많이 흡입하고 깨끗한 공기는 멀리 보내주는...


팬이 돌아가서 선풍기처럼 시원한 바람이 나오더라구요.

가까이 있으면 겨울엔 살짝 싸늘한 바람이다 싶지만

여름엔 선풍기 대용으로 써도 좋겠다능...ㅋㅋㅋㅋㅋㅋㅋㅋ

 

 

 

요건 필터에요.

3중 구조로 된 필터인데

 

 

 

 

극세필터(연두)+ 3M 고성능 초미세먼지 필터(노랑)+ 스모그 탈취필터(빨강)

이렇게 구성되어 있답니다.


교환주기는 환경에 따라 다르겠지만 극세필터 빼고는 12개월 이내에요.

극세필터는 물로 행궈 사용할 수 있어서 반영구적인 거구요!

 

 

 

 

극세필터

환경에 따라 다르지만 1개월내 물로 행궈주거나 하면 되요.

하지만 반려동물이 있거나 먼지가 많은 집의 경우 일주에 한번정도 확인을 하면서

지저분하다 싶으면 청소해주면 되는거 같아요.

 

 

 

 

3M 고성능 초미세먼지 필터

진드기 시체. 꽃가루, 담배연기(입자), 미세먼지, 분진, 동물 털 등의 미세먼지 입자 제거를 해준다고 해요!

교환 주기는 대략 12개월 이내!


중간중간 청소기 등으로 한번씩 빨아들여 주면 좀더 깨끗하게 사용할 수 있겠조?

 

 

 

스모그 탈취필터

실내 탈취는 물론 스모그를 만드는 황산화물, 질소산화물,중금속 등 환경 유해가스까지 제거할 수 있다고 해요!


마찬가지로 교환주기는 12개월 이내

 

 

 

필터를 이렇게 뒷면에 쏘옥 넣어준 후

 

 

 

 

뚜껑을 닫아주면 되는데..

뚜껑이 탁! 맞게 떨어지면서 닫히는 느낌이라기 보다

잘 닫힌거 맞나? 싶게 닫히는...ㅋㅋㅋㅋㅋㅋ

 

 

 

 

옆모습인데.. 꽤 두께감이 있조?

하지만 다른 제품들도 이정도는 되더라구요!

 

 

 

 

해당 제품은 2등급 제품이에요.


위에도 언급했지만...사실 이 제품을 살때 고민한 부분이 있는데

이 제품이랑 모양이 똑같은데 가격은 2배정도 되는 제품이 있어요.

그 제품이랑 차이가 도대체 멀까싶어 찾아봤는데 가격이 2배인거는 1등급이고..

이제품은 2등급이라는거 뿐이 도통 모르겠더라구요..


그래서 lg전자로 전화해서 물어봤는데.. 필터가 다르고

에너지 등급이 다른거였어요.

필터가 약간 더 좋은 정도? 1등급이라는 점?

하지만 가격은 거의 2배...


쿨하게 좀더 저렴이로 구입...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정도 필터로도 지금보단 더 유익한 공기에서 살수있다는점~~~


전기요금 걱정하시는 분들을 위해...​

간단하게 전기세를 대략 계산해 보면

 

 

 

 

대략 11평에서 하루 11시간을 가동할 경우 1년에 11.000원 정도 나온다...

이말인거 같아요. 위 써있는거만 보면..

1㎡당 0.7이니까 38㎡ 기준으로 하면 26w 정도 되고.... 11시간을 계산해보면

 

 

 

 

대충 한달에 25,000원을 사용한다는 가정으로 계산을 했는데 1,870원이 늘었네요.

그렇게 따지면 대충 저 위 금액이 맞는거 같아요.


정격소비전력으로 써있는 40w로 계산해보면 2,930원이 늘더라구요.

40w로 20시간씩 30일을 쓴다고 하면 대략 한달에 5,000원..

20시간 정도 돌릴 경우

1등급이랑 대략 3,000~원정도 차이가 난다고 했으니

2등급이 5,000원 나올때 1등급은 2,000원정도 나온다는 거겠조?


제가 공기청정기 사용한 후 요금을 보니 위 금액이 대략 맞는거는 같아요.

하지만 공기청정기 쓰기 전에는 할증이 아슬아슬하게 추가되지 않았는데...

 공기청정기 쓰면서 할증이 붙게 됐다는점이 달라졌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하지만 대부분의 가정은 할증이 붙고 있는 상태이니 대략 5,000원 전 후 정도가 추가되지 않을까 싶어요.

 

 

 

 

전체적인 기능은 간단해요.


전원을 키고 쾌속청정을 누르면 좀더 빠르게 공기를 정화시켜줘요!

전원을 꺼두고 외출했다 들어왔을때 누르면 빠르게 집안 공기를 정화시켜 주는거조.


그런 다음 공기제균을 눌러주면 자동으로 알아서 조절되면서 돌아간답니다..


공기가 안좋아 지면 바람이 좀더 강해지면서 청정을 시작하고..

공기가 좋을때는 약한 바람으로 청정이 꾸준히 되고..

취침모드로 하면 앞에 불도 꺼지면서 정말 켰나? 싶은 정도의 작은 소리와 약한 바람으로 돌아가요~


물론 공기가 나빠지면 강하게 돌아가지만... ㅋㅋ

 

 

 

 

처음에 딱 전원을 키면 하얀불이 켜지면서

집안 공기를 체크해요.

공기가 좋으면 초록불이 들어오고

나쁜경우 노란색 > 주황색 > 빨간색 순으로 불이 켜지조.

 

 

 

 

공기청정기 근처에서 방구라도 낄라치면 노란불이 급작스럽게 딱 켜지면서

팬이 마구 돌아가는....ㅋㅋㅋㅋㅋㅋㅋㅋㅋ


냄새나는 음식을 하거나 동물들이 뛰어다녀도 색이 바뀌더라구요..

신기방기~~~


봉냥이 응가 냄시가 하두 고약스러서 빨간불이 팍 들어와야 할꺼 같지만...

화장실이랑 거리가 쫌 있어서 그런가 유해한 냄시가 아니라 그런가

안들어 온듯...ㅋㅋㅋㅋㅋㅋㅋㅋ

센서가 있어서 일정거리 안에서 동작을 하는 것이니 원하는 곳으로

이동시키면서 사용하면 되는거 같아요.


먼가 없는거보다 확실히 안심은 되는거 같아요..

입안이 텁텁하거나 하는 느낌도 많이 준거 같고 먼지 쌓이는것도 확실히 쫌 줄어든거 같고~


암요 한두푼도 아닌데 효과가 있어야 하구말구요~~~


소음은.. 바람이 강하게 나올때는 소리가 쫌 나는편이에요.

노란불 > 주황불 > 빨간불 순으로 조금씩 소음이 커져요.


완전 듣기 싫어!! 거슬려!! 이정도 까지는 아닌거 같고

아 열심히 빨아들이고 있구나 싶은...ㅋㅋ


초록불일때는 소음이 잘 안들려요.

취침모드일때는 거의 소리가 안들리구요.

 

 

 

 

2주 정도 후에 극세필터를 확인해보니...

먼지들이 가득가득...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뿌옇네요... 캬캬캬캬캬

 

 

 

 

새것일때 상태랑 비교하면... 확실히 먼지가 붙어있는게 느껴지네요....ㅋㅋㅋㅋㅋㅋㅋ

이거 되고있긴 한거야? 의심했었는데.. ㅋㅋㅋㅋㅋㅋ

왠걸.. 아주 잘 되고 있었다능...ㅋㅋㅋㅋㅋ

 

 

 

 

요렇게 털 뭉탱이도 보이고 -0-

요건 봉이털인거 같은데... 저놈의 시키... 미용을 해줘야 할때가 온듯해요..ㅋㅋㅋㅋ

 

 

 

2주만에 이정도의 먼지를 빨아들였군요... 하하...

먼지가 많은 편이긴 한가봐요..

아무래도 개들도 있고 고냥이도 있으니... ㅋㅋ


참... 사길 잘했다 싶은...

주말에 청소좀 해줘야 겠다능요~~

 

 

 

 

무겁지 않아서 여기저기 들어 옮기며 사용하고 있어요.

잘때는 방에두고 평소에는 거실에두고..


잘때도 켜두니 보통 하루에 20시간은 켜두고 사용하지 않을까 싶어요.

 

 

 

 

밤에 취침모드로 바꾸지 않고 두면 은은한 조명역할도 한답니다.

너무 밝지도 않고 은은하게 밝혀주지만..

잘때는 취침모드로 해두는게 전기세를 조금이라도 더 싸게 사용할 수 있겠종~~ ㅋ


집안 어느곳에 두어도.. 디자인이 예뻐서 멋스럽게 사용하기 좋고~

청정기로써 임무도 열심히 잘 하니 좋은거 같아요.


아직까지는 크게 불만 없이 사용하고 있답니다!


아래 참고하시라고 제품설명을 가져와 봤어요~

 

 

 

 

 

 

 

디자인도 독특하고 예쁘고 인테리어 효과로도 갠춘한거 같아요!
제가 구입한 제품은 가격대도 쏘쏘하고...
필터를 확인해보니 동작도 잘되는거 같아서 꽤 만족하고 있답니다.


평소에 집안에 먼지가 많은거 같다 싶은 가정에서 사용하면 좋을꺼 같아요.
아이들이나 반려동물 있는 집에서도 사용하면 좋구요!
가격대비 맘에드네요~~ 거기에 LG제품이니.. 믿고 사용할 수 있는거 같아요~


참 사용 시 고기굽거나 생선요리 등 기름기가 많은 요리할때는
청정기를 꺼두는게 필터를 오래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해요!


요런 비싼 제품은 체험단 요런거 해도 참 좋을꺼 같은데...ㅋㅋㅋㅋㅋ
것도 진짜 부지런해야 가능한거 같아요 ㅜ
저처럼 게으른 녀좌는... 절약할 기회도 읍다능...ㅋㅋㅋ
( LG보고있납???????? 볼턱이 없지...ㅋㅋㅋㅋㅋ)​

 

세척은 제가 해본 결과..

다 뜯고 하는 방법 뿐이 없었어요.

나사로 되어 있으니 나사 다 빼고 다 뜯으면 날깨랑 다 닦을 수 있어요.

생각보다 어렵진 않았지만 편하게 되어있지는 않았던..

하지만 1년에 한번은 그래도 전체적으로 닦아주는게 좋은거 같아요~  

 

 

 

리뷰,LA-V119SS,몽블랑 공기청정기,LG몽블랑공기청정기LA-V119SS,lg공기청전기,나나코노,nanakono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