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코 리뷰/나♡코 etc 리뷰

"가압펌프" 가정용 가압펌프 설치하기!

728x90

 

정말.. 제 블로그는 참.. 주제가 다양한거 같아요.

그냥 일상을 올리고 제가 사고, 사용한 것을 리뷰하다보니.. 너무 다양해진다능..ㅋㅋㅋㅋㅋㅋㅋ

오늘은 가정용 가압펌프에 대해 올리려구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별거 다 올리조?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다들 가압펌프가 머지?? 싶으시조?
저도 몰랐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모르고 사는게 가장 좋은거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가압펌프는 물 수압이 약한 곳에 설치하면 수압에 도움을 주는 모터에요.

다들 모든집이 물이 잘나올꺼라 생각 하시조? 하지만....
모든 집들이 다 그런건 아니더라구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물 수압 문제는 빌라,아파트 모두 발생할 수 있는 문제에요.
보통 물 수압이 문제가 되는 경우를 살펴보면 대부분 지대가 높거나 층수가 높으면  발생할수 있어요.


 

 

이렇게 빵 뚫린 뷰가 가능하다는 건?
층수가 높거나 집 지대가 높거나 둘중 하나조!

저희집이 지대가 높은 편인데다  젤 꼭대기 4층과 5층 2층집 구조에요!
그래서 전망은 탁트여서 참 좋은데 물 수압이 쫌 약한 편이에요. ㅋㅋㅋㅋㅋ
역시 신은 공평하조?

위 2가지 이유 때문에도 집 자체 수압이 약한 편인데
2층 구조로 되있다 보니 다른 집보다 수압이 더 약하더라구요 -0-

4층은 그런대로 괜찮은데 특히 5층이 쫌 수압이 많이 약한 편이에요!
빌라에서 물을 많이 쓰는 계절이나
4층에서 물을 동시에 여러가지로 쓰면 5층에서 씻을때 물줄기가 너무 약해 약간 불편하다 싶은...

집 볼때 4층만 물을 틀어봤던 터라... 5층 수압이 약하다는건 생각도 못하고..
4층에서 물을 쓰면 더 약해진다는건 전혀 생각을 안했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요새 물 수압이 약한 곳이 있을꺼라 누가 생각하겠어요...-0-

 



 

물 수압 때문에 5층은 요런 도깨비 샤워기라는걸 사용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도깨비 샤워기가 물줄기를 얇게 더 촘촘히 나오게 해서

 



 

왼쪽처럼 힘없이 나오던 물줄기를 오른쪽처럼 쭉쭉 뻗게 나오게끔 해주는 거에요.

이렇게 샤워기만 바꿔도 대부분 수압이 약한 집은 어느정도의 해결이 되조!
하지만 물을 많이 사용하는 계절이 오고 그럼 요 샤워기만으로도 해결이 안될때가 있답니다...

이번에 고민고민 하다.. 수압을 좋게 해주는 모터를 달았어요.
보통 수압 좋게 해주는 모터는 집 안쪽에 달아요. 화장실 벽이나 보일러실 같은?
하지만 소음도 크고 부피도 많이 차지하고 보기도 좋지 않아서...진짜 고민을 많이 했조..
나중에라도 이사갈때 집안에 떡하니 큰 모터가 달려있음 그 누가 좋아하겠어요. -0-

고민고민하다 인터넷을 미친듯 검색하기 시작.....ㅋㅋㅋㅋㅋㅋㅋ
모터를 집안에서 설치하는 방법이 아닌
계량기 쪽에 설치하는 방법이 있다는걸 알았어요!! 오호!!!!!!!!!!!!

혹시라도 저와 같은 고민을 하거나 나중에라도 하게 될수 있으니 알아두시라 올려보네요!!ㅋㅋ

 



 

집집마다 저런 수도 계량기가 있어요.
바로 저곳에 모터를 달아 물 수압을 쎄게 해주는 거랍니다.

모터가 작동되면 수압을 위로 끌어올려 물이 잘나오게 되는 것이조.

하지만 모터를 달면 모터가 동작할때 다른 집 수압에 영향을 줄수있고
소음도 아래층으로 전달될 수 있기 때문에 분쟁의 원인이 되기도 해요.

하지만 이건 복도에 달리는 거고 물을 사용할때만 작동을 하기 때문에 소음으로 큰 영향을 주지 않고,
다른집들은 수압이 아주 잘나오기 때문에 저희가 모터를 단다고 해서 
수압이 눈에 띄게 약해지거나 하진 않아요. 물론 생활하는데도 전혀 지장이 없조...
그래서 저희는 모터 설치에 대해 크게 문제가 없었답니다.

 



 

수도 계량기를 열면 이렇게 공간이 나와요.
이곳에 모터를 설치하는 거랍니다.

모터를 작동하려면 먼저 전기가 있어야 해요.

 



 

저희는 회장실에 이렇게 작은 구멍만 뚫어도 공사가 가능한 구조였어요.
정말.. 다행이였조 ㅋㅋㅋ
보통은 벽을 뚫거나 현관문을 뚫어 전기선을 빼내 작업 하거든요..
그럼 아무리 깔끔하다 해도 눈에 거슬리자나요.. 그런 면에선 정말.. 다행이였조.. 캬캬캬

참 모터는 물을 사용할때만 작동되고 물을 사용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작동을 안하더라구요!

 



 

계량기 쪽에서 보면 저 부분이 아까 그 구멍이에요.
덕분에 깔끔한 공사 가능!

 



 

요 제품이 저희집에 달릴 모터에요.
가정용 가압펌프라고 검색하다 알게되서 이번에 달게 되었조.

 



 

보니까 인터넷에서 모터를 따로 판매하기도 하더라구요.

신랑을 시켜볼까 했지만....전기 작업도 해야하고..... 

 아무래도 전문가의 손길이 필요할꺼 같아 포기..

기술자분의 작업 과정을 옆에서 지켜봤음에도 복잡한.. 작업이였어요..ㅋㅋㅋ

 



 

저희가 설치한 모터가 저 소음으로 나온 제품 임에도 불구하고.. 소음은 피할 수 없는 법...
소음을 최소로 하기위해 바닥에 저렇게 두꺼운 매트를 1차로 깔아주고 작업 하더라구요.

아무래도 바로 바닥에 닿아 있는 거보다 소음을 잡아 줄수 있겠조.

 



 

여러 복잡한 과정을 거치고 거쳐 완성!!!
저 좁은 계량기안에 모터가 과연 설치 될까 싶었는데
옹기종기 모여 잘 설치 되었어요 ㅋㅋㅋㅋㅋㅋ

 



 

선도 최대한 깔끔하게 처리!
물 들어 가면 안되니까 실리콘 작업까지 깔끔하게 해주셨어요.

 



 

마지막으로 한번 더 방음을 위한 작업!

 



 

깔꼼하게 처리 완료 되었네요.. ㅋㅋㅋ
계량기 검침하는데 문제 없도록 알아서 잘 처리해 주시더라구요..흠흠~~

 



 

쨔잔 티 안나조?? ㅋㅋㅋㅋ
확실히 2중으로 방음을 해주니까 소음은 줄더라구요.
하지만 모터이다 보니 소음이 있긴해요. 
근대 집안이 아니고 복도이고,, 방음 처리도 되있고 해서 크게 거슬리진 않았어요.
옆집에서는 다행히 양해 해줘서 문제 없이 패스~

 



 

사진으로는 잘 느끼지 못하지만 물줄기도 두꺼워지고 확실히 쎄졌어요.
소리부터가 다르답니다.
움짤도 찍었지만 딱히 사진으로 표현하기는 어렵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하지만 확실한건 물줄기가 쎄지고 두꺼워 졌다는점!
설거지 하고 씻을때 확실히 느껴지고
4층에서 세탁기도 돌리고 설거지를 해도 5층에서 씼고 하는데 문제없다는점~

전 아주 만족했어요~ 캬캬캬캬!!
집 안에 그 어떤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 물 수압은 쎄지고... 굿굿

 

 

 

 

전 모터 설치할때 35만원 들었구요.
따로 방문오셔서 상담하거나 하시진 않고 
계량기쪽 찍어서 사진 보내고 통화하니까 설치여부 알려주시더라구요!
A/S는 1년 무상이에요.

http://www.subyfamily.com/  저희집 작업했던 곳인데
업체 블로그 가면 시공사례가 있으니 참고하심 될 듯해요.

다시한번 요약하자면
소음이 없진 않아요. 있는데 다른 모터에 비해 적은 편이라고 하고,
방음 처리를 해주시니까 쫌 줄더라구요.
또 집안에 설치되는게 아니고

 계량기쪽에 설치 되니까 딱히 집안까지 소음이 들리거나 하진 않아요.

그리고 물을 사용할때만 모터가 작동하고 사용하지 않으면 작동을 안해요!

또 계량기 쪽에 설치되는거라 집 외관을 망치지 않아 좋더라구요.

수압은 확실히 기존보다 쎄졌다는게 느껴지네요!!

하지만 집안에 설치하는 큰 모터에 비해 수압은 약해요~

크기가 작으니 어쩔수 없는 부분이조. 

하지만 전 집안에 설치 하지 않고도 수압이 좋아져서 만족해요~~

 

 

 

가정용 펌프,가압펌프,윌로펌프,기계 리뷰,나나코노,nanakono,서비패밀리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