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코 워킹데드

"미드" 워킹데드 시즌6 7화 리뷰

728x90

 

워킹데드 The Walking Dead

 
시즌6의 7화 글렌의 생존신호
안보신 분에게는 저의 리뷰는 스포가 가득합니다.

 

 

 

 

역시 글렌은 살았있었네요.

예상대로 니콜라스가 글렌 위로 떨어져서 좀비에게 뜯기고

글렌은 구사일생으로 살아 남은 듯 해요.

 

 

 

 

안녕 니콜라스...ㅜ

마지막엔 그래도 철든 모습이였는데 안타깝네요..

 

 

 

 

글렌은 좀비들이 니콜라스를 먹는 동안

옆에 있던 쓰레기통 밑으로 들어가요.

 

 

 

 

주변으로 몰려드는 좀비들은 칼로 찌르며 간신히 살아남습니다.

 

 

 

 

모든 좀비가 돌아간 후

글렌은 다시 쓰레기통 밖으로 나오네요..

 

 

 

 

이때 글렌에게 누군가 물을 던져 주는데...

이니드였군요.

마을에서 나와 잘 살아가고 있었네요.

이니드가 w그룹과 먼가 연관이 있을꺼라 생각했지만 그건 아닌듯 합니다.

 

 

 

 

글렌은 이니드가 준 물을 마시며 대화를 나누게 됩니다.

글렌은 이니드를 마을로 데리고 가려 하지만

그닥.. 갈 마음이 없는거 같군요.

 

 

 

 

달아난 이니드를 쫒아가다..

글렌은 마을 쪽으로 방향을 돌립니다.

 

앗... 저곳은....

3화에서... 미숀이 담을 넘어가던 곳이군요...

앞에 있는 좀비는 아마도 그때 어깨를 다쳤던 일행일테구요..

 

 

 

 

그때 어깨를 다쳤던 일행이 와이프에게 건내 줄 편지를 썼었조...

글렌이 발견했네요..

마을로 무사히 돌아가 이 편지를 전달할 수 있을까요?

 

이 편지를 보고 글렌은 담을 넘지 않고 다시 이니드를 찾으러 향합니다.

 

 

 

 

그 시각 릭은 제시의 아들 론에게 총쏘는 법을 알려주고 있네요.

론... 지금까지 먼가 불안한 모습을 보여왔었는데..

과연 민폐남이 안되고 잘 살아 남을 수 있으려나요??

 

하지만 총을 배우는 순간에도 먼가 칼과의 분위기가 심상치 않았던 터라....

불안한 마음이 드네요.

 

 

 

 

흠...

w그룹이 왔을때 차와 부딪쳤던... 건물이 무너지려 하네요.

저 건물이 무너지면 좀비들이 다 몰려 들어갈텐데....

마을에선 아직 아무도 모르는거 같아 불안불안..ㅜ

 

 

 

 

디애나는 릭에게 마을 확장계획이 남겨있는 지도를 건내줍니다.

이번 역경을 무사히 넘기고 마을을 강화하자는 뜻인듯 한데...

마을에 지도자가 둘 일수는 없고.... 지도까지 넘기는거 보니..

디애나가 다음화를 넘기지 못할꺼도 같네요...

 

 

 

 

이니드와 다시 만난 글렌...

 

이니드는 부모님이 눈앞에서 좀비에게 먹히는 장면을 목격했조.

그 충격으로 인해...

또 다시 누군가를 마음에 담기가 싫은 모양입니다.

가족이 죽는 모습을 또 보기 싫은 듯 하네요.

그래서 자꾸 겉도는 모습을 보여온 듯 해요..

 

 

 

 

글렌과 마을로 향하는 이니드..

길가에 있는 풍선을 발견하고 그 풍선을 이용해

마을로 생존신호를 보내기로 합니다.

 

이니드는 글렌과의 대화를 통해 먼가 동요되는 듯한 모습을 보이긴 하지만...

다시금 마음을 잡고 릭의 일행으로 합류할 수 있을까요?

 

원작에서는 글렌과 매기가 고아를 입양해 돌본다고 하던데...

글렌이 이니드와 많은 대화를 나누고 있는 상황인지라...

그 고아가 이니드가 되지 않을까 싶기도 하고...

좀더 지켜봐야 할 듯 하네요~~

 

 

 

 

그시각 마을에서는....

 

장벽을 보수하고 있는 릭에게 다가와 그를 돕는 마을 주민...

이분은 먼가... 살고자 하는 의지를 가지고 있는거 같은데..

과연 마을 주민에서 비중있는 역으로 변신할 수 있을까요? 

 

 

 

 

허허 이짜식.. 진짜...

총알을 훔치고 있네요..

 

릭이 총알 없는 총을 주며 연습을 하라 했는데....

훔치는거 보니 먼가 사단이 나려나 봅니다..

 

 

 

 

오 무사히 마을까지 왔군요..

이제 들어가기만 하면 되는데 말이조..ㅜ

 

하지만....

 

 

 

 

마을 장벽은 이미 좀비들로 가득하조..ㅜ

 

 

 

 

허허 이놈은 또 뭔가요.

디애나의 아들... 스펜서군요...

장벽을 넘어가 차를 이용해 좀비를 분산시킬 생각인 듯 한데...

 

지 몸하나도 간수 못하는 인물이 무슨....

아마도 지도자의 아들로써 릭에게 자리를 뺏기지 않기 위함인 듯 싶네요..

 

 

 

 

하지만 현실은 민폐....

스펜서는 언제쯤 죽게 될까요?

비중으로 봐서는... 얼마 넘기진 못할 듯 싶은데 말이조..

 

 

 

 

음~

모건과 여의사의 발걸음이 먼가 수상하네요...

어디를 가는 걸까요??????

 

그 모습을 지켜보던 캐롤은 두사람을 쫒아갑니다.

 

 

 

 

모건을 뒤 쫒던 중 캐롤이 제시에게 주디스를 맡기러 왔네요...

주디스를 맡기고 모건에게 갈꺼 같군요.

저번에 모건이 지하에 w일행을 한명 숨겨 놨었는데

그것과 먼가 연관이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모건의 오지랖으로 그 나쁜놈을 보살피고 있었고...

그놈은 아직 죽지 않았고... 그래서 의사를 댈고가 치료를 받게 하려는거 같은데...

캐롤에게 딱 걸릴꺼 같군요...

 

아~~ 모건... 오지랖 진짜...

 

 

 

 

제시의 아들 샘....

제시의 아들은 다 왜 암유발자들일까요? 나약하고

먼가.. 똘끼가 가득....

 

저 다크하며.... 불안한 정신 상태하며...

먼가 사단을 내고 죽지 않을까 싶어 불안불안 하네요.

 

 

 

 

늘 주디스는 캐롤아니면 칼이 돌봐왔는데

갑자기 제시에게 가는것도 상당히 불안합니다...

 

샘과 주디스... 먼가의 연관성은 없길 바라며...

 

 

 

 

그시락 론은 칼을 뒤쫒고 있네요...

총을 만지작 거리는 뽐새가... 칼에게 총을 쏠듯한 분위기 이긴 한데...

 

하~ 제시와 릭이 썸을 타고 있긴 하지만

아들들은 정말... 맘에 안드는...어서 빠이빠이 하길 바래봅니다...ㅜ

 

원작에서는 칼이 애꾸눈이 된다고 하는데...

왠지 시즌6에서 애꾸눈이 실현될 듯 싶네요...

 

 

 

 

그때 마을 위로 풍선이 날아오르고....

 

 

 

 

매기는 글렌의 생존을 확신하조...

이제 매기와 글렌이 만날 수 있을까 생각도 하기전에..

 

 

 

 

불안했던 건물이 무너지고 맙니다.

아마도 다음화에는 좀비들이 마을에 들어올꺼 같고...

많은 사람들이 죽고 다칠꺼 같네요.

 

지금 생존이 위협받는 케릭터가

칼과 주디스가 불안하고..

디애나와 스펜서도 불안하고...

제시와 아들도 불안한 상태입니다.

 

위 케릭터들 중 죽는 사람도 있을꺼 같고 부상자도 생길꺼 같네요.

주디스의 경우는 매기가 현재 임신 상태라....

생존이 불안하지 않을까 예상하는건데....

한 그룹에 아기가 두명이 나오진 않을꺼 같은데 모르겠네요~

 

또 인터넷에서는 데릴의 생존여부도 많은 이야기가 있더군요.

이후 등장 할 케릭터들 중 한명이 데릴과 겹쳐지면서

데릴의 죽음 이야기가 나오고 있는건데... ㅜ

데릴... 넘 좋아하는 케릭터인데 안죽었음 좋겠어요..

그리고 6화 마지막에 나왔던 무전기의 도와달라는 음성은 그럼 누구조?

일단 글렌은 아니고....

데릴의 활과 오토바이를 뺏어갔던 그 남자인지...

아님 8화에서 마을이 공격당하고 마을 일원이 도와달라고 무전을 한건지...

많은 궁금증을 남기며 7화는 마무리 됐습니다.

 

 

 

 

8화 예고

본격적인 좀비의 침공이 시작되고...

어떤 사람들이 죽고 살아남게 될지... 많이 궁금하네요...ㅜ

아마도 데릴은 거의 안나올 듯 싶구요~

 

시즌6은 16부작 이지만

8화를 끝으로 기다림을 해야 할듯 하네요...ㅜ

아숩다 아쉬워...ㅜ

 

그리고 이후에 등장할 인물이 네간이라는 사람인데....

글렌이 네간에게 죽게된다고 하네요. 원작에서는...

메기의 아기가 태어나는걸 보지 못하고 죽는다는데...

ㅎ...ㅜ 글렌과 데릴...

큰 비중을 차지하는 인물들이 앞으로 어떻게 될지 지켜봐야 할거 같아요.

두 인물 다 제가 넘 좋아하는데...

원작에서 살짝 빗나가길 바래봅니다..

 

 

 

 

 

 

나나코노 티스토리

워킹데드,The Walking Dead,워킹데드시즌67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