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코 워킹데드

"미드" 워킹데드 시즌7 9화 리뷰

728x90

 

워킹데드 The Walking Dead

시즌7의 9화 새로운 동맹

안보신 분에게는 저의 리뷰는 스포가 가득합니다.

 

 

 

 

가브리엘 신부님이군요.

마을 보초를 서고 있는거 같네요.

 

 

 

 

보초를 서다말고 주위 눈치를 살피며,

어디론가 가고 있는 신부님.

 

 

 

 

이곳은... 식량창고인거 같은데

신부님이 이곳엔 왠일일까요?

 

 

 

 

우당탕 하는 소리와 함께..

바삐 식량을 담고 있는 가브리엘..

 

 

 

 

무기와 식량들을 잔득 챙기고 있군요.

왜그러는 걸까요???

 

 

 

 

차에 기름까지 가득 채운 후..

 

 

 

 

유유히 마을을 빠져나가네요.

가브리엘이 알렉산드리아 마을 사람들을 버리고

자기 살길을 찾아 떠나는 걸까요?

아님 더 큰 뜻이 있는 걸까요?

 

가브리엘이 왜 이런 행동을 했는지는 좀더 지켜봐야 할꺼 같네요.

 

 

 

 

8화에서는 릭 일행이 힐탑으로 찾아가서..

메기,데릴과 상봉을 했었조.

 

상봉 후 그레고리와 이야기를 나누고 있네요.

 

 

 

 

구원자 일당이 무서워서 한발 빼고 있는 그레고리.

 

구원자들을 다 죽여 줄수 있다더니 못 죽였다며...

우리의 약속은 무효라고...

우린 거래하는 사이도 친구도 아닌 모르는 사이라고

선을 딱 긋는 그레고리.

 

 

 

 

댁들이 먼저 시작했고,

함께 할꺼고 이길꺼라고 말하는 릭.

 

 

 

 

말이 통하지 않는 그레고리 때문에

릭 일행은 잔득 짜증이 났군요.

 

 

 

 

쪼잔한 자식에 상판을 갈겨 주고 싶다고,

말하며 쿨하게 뒤돌아 나오고 있는 릭 일행 ㅋㅋ

 

 

 

 

데릴과 릭은 쿨하게 메기,샤샤,지저스가 있으니

저놈은 필요 없다는군요.....ㅋㅋㅋㅋ

 

 

 

 

이때 이니드가 들어오고...

함께 밖으로 나가자고 하는군요.

 

밖에 뭐가 있는 걸까요?

 

 

 

 

힐탑의 마을 사람들이 모여있었네요.

 

 

 

 

마을 사람들이 릭 일행 덕분에

여러번 죽을 고비를 넘겼다 말하며...

구원자들과 싸울꺼라 들었는데...

그들을 정말 이길 수 있겠냐 묻는 버티.

 

이길 수 있다고 메기가 말하자..

 

메기가 이끌어 줄꺼라 들었다며...

자신들은 준비가 됐다고 말하네요.

 

아마도 이니드가 마을사람들을 설득한 모양이에요.

 

 

 

 

장하다 이니드!

후훗 나 이런 사람이야.. 카알~~~~~

이라고 말하는 듯 하조? ㅋ_ㅋ

 

 

 

 

무기가 있으니 팍 폭파시켜 버리자 하는 데릴에게...

네간 부하들만 있는게 아니라 마지못해 있는 사람들도 있으니...

싸워 이겨야 한다고 말하는 군요.

 

시원하게 팍 폭파시켰으면 좋겠지만.....

그건.. 나의 희망사항일 뿐이고...ㅋㅋㅋ

 

 

 

 

구원자들이 데릴을 찾으러 분명 알렉산드리아로 올꺼라며...

마을에 먼저 가 있어야 한다고 말하는군요.

 

 

 

 

그러자 갈 필요 없다 말하는 지저스...

 

구원자 마을에 몰래 침투했을때 무전기를 가져나왔나 보네요.

무전 내용으로 상황을 파악할 수 있을꺼라 말하는 지저스~

지저스 짱~~~~

 

 

 

 

마을에 안가면 무얼하냐고 묻는 일행에게....

에제키엘을 소개할 때가 된거 같다 말하는 지저스~

 

모건이나 캐롤이 에제키엘 왕국을 

릭 일행과 연결해 줄꺼라 생각했는데....

지저스가 연결 해주는 거였군요. 허허~~

 

이런 모건!!!!!!글렌도 죽은 마당에....

알렉산드리아 모르는척 하는거냣!!!!!!!!!!!!

 

 

 

 

드디어 왕국에 도착하는 릭 일행!

 

 

 

 

왜 여기서 꾸물거리냐며 투정부리는 데릴~

데릴 우쭈쭈~~~ 쫌만 기달려요..

말타고 나타날꺼에요~~~

 

 

 

 

말타고 짜쟌 등장하는 왕국 용사들..ㅋㅋ

 

 

 

 

지저스와 리처드가 방갑게 인사 하네요~

 

 

 

 

리처드는 구원자들과 전쟁을 하고 싶어 했는데...

왕을 설득하는데 도움을 줄 듯하조?

 

 

 

 

리처드가 지저스에게..

보호,거래를 제안 하러 온거냐며...

진짜 문제를 해결 하지 않으면 다 소용없다 말하는 군요.

 

그러자 지저스가...

당신 웃는걸 한번도 못봤는데....

이번엔 다를꺼라 말하네요.ㅋ

 

암요암요 리처드가 좋아할 만한 소식이조!

 

 

 

 

왕국에 사람이 많은 것을 확인하자...

미숀이 아주 좋아하네요..ㅋㅋㅋ

싸울 사람이 많아서 너무 좋댜~~ 이런 뜻이겠조?ㅋㅋ

 

 

 

 

이때 타라가 모건을 발견하네요!

 

 

 

 

서로서로 방가워 하는군요.

 

 

 

 

캐롤을 찾았냐 묻는 릭.

 

 

 

 

캐롤이 이곳에 있다 떠났다고 말하는 모건....

캐롤이 어디있는지 안다는 사실은

말하지 않는 듯 하네요.

 

 

 

 

귀요미~~~~~~

시바시바~~~

죽지 말고 오래살자...ㅜ

 

 

 

 

일단 릭일행을 방갑게 맞이하는 왕..

 

 

 

 

호랑이??

호랑이 보고 깜짝 놀란 릭 일행...

저건 머니 지저스??? 이런 표정이조?ㅋㅋ

 

 

 

 

왜 알현을 청한거냐 묻는 왕 ㅋㅋㅋ

 

 

 

 

힘을 합쳐.. 구원자들과 싸워야 한다 말하는 릭...

 

 

 

 

하지만 왕은 평소에도... 전쟁을 원치 않았기에..

딱히 표정이 좋지는 않네요.

 

 

 

 

이때 미숀이 구원자들에 의해

좋은 동료들이 많이 살해 당했다 말하자...

 

모건이 누가 죽은거냐 묻네요...ㅜ

 

 

 

 

에이브라함..글렌..올리비아..스펜서가 죽었다 말해주는 로지타.

 

 

 

 

안타까워 하는 모건...ㅜ

 

글렌이 죽었다고!!!!!!!!!!!!

이제 말도 안되는 말 하지말고 싸우라고 모건!!!!!!!!!!!!!!

 

 

 

 

이때 리처드도 함께 싸워야 한다고 왕에게 말하는군요.

 

 

 

 

갑자기 모건에게 의견을 묻는 왕...

 

 

 

 

싸우면 구원자들뿐 아니라 많은 사람들이 죽을꺼다...

다른 방법을 찾을 수 있다면....

찾아야 한다고....

네간이 문제라면 네간만 잡아 가두자고....

또 뻘소리를 하는 모건...

 

글렌이 죽었다고!!!!!!!!!!!!!!!! 이짜식아!!!!!!!!!!!!!!!!!!

정신차려!!!!!!!!!!!!!!!!!!!

 

이 암덩어리 모건....ㅜㅜ

 

 

 

 

그 말을 들은 릭과 미숀...ㅋㅋㅋ

아 저자식 진짜..... 라고 말하는거 같조?ㅋㅋ

 

 

 

 

모두 함께 저녁을 먹으며...

오늘밤은 이곳에 머물라 하는군요.

결과는 내일 말하겠다고...

 

부디... 함께 하겠다고 했으면 좋겠지만...

왕이 쫌 불안불안 하조? ㅜㅜ

 

 

 

 

벤자민이 혼자 숲으로 나왔군요.

 

 

 

 

숲에서 먼가 인기척을 느낀 벤자민..

 

 

 

 

아 캐롤이였네요.

캐롤~~~ 릭이 왕국에 있어요!!!

 

 

 

 

이곳에 뭐하러 나왔냐 물어보니...

훈련중이 였다 말하는군요.

모건에게 무술을 배우더니... 좀비 잡는 연습을 하러 나온 모양이네요.

 

뭐 여튼...

우리의 여전사 캐롤이 잘 지내고 있는 듯 해서..

일단은 방갑네요.

어서어서 릭 일행에 합류하길 바래봅니다.

 

 

 

 

그날 저녁...

벤자민이 왕에게

릭 일행과 힘을 합쳐 구원자들과 싸우자 말하는 군요.

벤자민이 겁쟁이는 아니였네요!

 

훌륭한 조언 고맙다며... 자랑스럽다 말하는 왕...ㅋ

 

 

 

 

사람들이 아침 일찍부터 열심히 무기 연습을 하고 있네요.

장애가 있는 사람들도 열심히 연습하고 있어요.

 

구원자들과 전쟁을 한다면...

왕국사람들은 꽤 훌륭한 전사가 될듯.

물론 실전과는 다르겠지만... 뭐 여튼..

 

 

 

 

많은 사람들이 불필요한 전쟁때문에

부모를 잃고... 팔,다리를 잃었다며...

자신은 백성들을 생각해야 한다며....

전쟁을 하지 않겠다 돌려 말하는거 같네요...ㅜ

 

 

 

 

그 말은 들은 데릴이...

자칭 왕이라면서 하는짓은 전혀 왕이 아니라 말하는군요.

많이 실망한 듯한 데릴...ㅜ

 

 

 

 

구원자들과 평화가 불안하다는건 알지만...

여아튼 평화이기 때문에

그것을 지키려 노력한다는군요.

 

릭의 제안은 받아들일 수 없지만...

데릴은 필요한 만큼 왕국에 머물 수 있게 해준다고...

 

글고보니... 우리 데릴...

알렉산드리아로 갈수가 없군요..ㅜ

여아튼... 데릴이라도 머물수 있게 되서 다행이긴 하네요...

데릴이 이곳에 지내면서

왕 설득하고 캐롤 설득하면 될 듯 허허허...

 

 

 

 

일단 알렉산드리아로 돌아가는 릭

 

 

 

 

리처드가 자신은 릭을 돕겠다 말하네요.

하지만 릭은... 인원이 너무 적어

왕국에서 도와 주지 않으면 이길 수 없다 말하는 군요.

 

그러자.. 사람수가 문제가 아니라고...

우리들이 식량과 무기를 구원자들에게 바치고 있기 때문에

하루하루 쌓일수록

저들을 이기기 어려워 질꺼라 리처드가 말하네요...

 

맞는 말이긴 하조... 시간을 끌수록 불리한 전쟁...

빨리 손을 잡고 전쟁 준비를 해야하는데....ㅜㅜ

이리도 맘이 안 맞으니 원...ㅜ

 

 

 

 

데릴이 릭을 따라 나서려 하자...

마을에 남아 왕을 설득해 달라 말하네요.

 

그러고 보면... 데릴이 릭 말은 참 잘듣조.ㅋㅋ

 

 

 

 

버림받는 애 마냥... 불쌍한 표정 짓는 데릴...

아구 우리 데릴... 쫌만 참아유..

그래도 여기 있으면 캐롤 만날 수 있을꺼에요..ㅜㅜ

 

 

 

 

마을로 돌아가는 길...

 

구원자들 무전소리가 들리네요...

알렉산드리아로 데릴이 있는지 확인하러 간다고...

 

서둘러 마을로 가야하는데...

차들로 길이 꽉 막혀 있네요 ㅜㅜ

 

 

 

 

아마도 구원자들이 길을 막아둔거 같네요.

 

 

 

 

아 저기가 구원자 기지였네요.

기지로 쉽게 접근하지 못하게 차로 길을 다 막아둔건가 봐요.

 

 

 

 

차를 옴기고 있는 중 먼가를 발견하는 미숀...

 

 

 

 

오호... 다이나마이트군요.

 

 

 

 

좀비떼가 이곳을 지나 마을로 오는것을 막기 위해

다이나마이트를 설치해 둔거 같아요.

 

 

 

 

다이나마이트를 해제해서 들고 가기로 하는 릭 일행...

무기가 전혀 없으니... 깨알같이 다 모아야조.. 암...

 

 

 

 

이때 로지타가 나서 폭탄해제를 하고 있어요.

오~~ 로지타.. 엄청난 활약을 하는군요.

멋져부러~~~

 

 

 

 

무전을 통해

점심때쯤 알렉산드리아에 도착할꺼라 말하는 구원자들.

 

한시라도 빨리 폭탄을 잘 챙겨서 이곳을 빠져나가야 겠네요.

 

 

 

 

일단 해제하는거에 성공하고...

각자 조심히 폭탄을 챙기기로 합니다.

 

 

 

 

그러고 보면 릭 일행은

빼는거 없이 모두 적극적으로 움직이는거 같아요.

산전수전 다 함께 겪으니... 역시 용감...!!!

 

 

 

 

바삐 조심스럽게 폭탄을 챙기는 일행들..

 

 

 

 

로지타가 폭탄 한개는 아무래도 위험할꺼 같다며...

이곳에 두고 간다 하는군요.

 

 

 

 

그때 먼가를 발견한 칼...

엄청나게 많은 좀비떼가 다가오고 있데요...!!!!!!!!!!

 

 

 

 

수거한 폭탄은 차로 바삐 옴기고....

 

 

 

 

좀비떼가 이쪽으로 계속 오도록 해야한다며...

진입로에 있던 차들은 다시 되돌려 놓으라 하는군요.

 

 

 

 

부지런히 차를 옴기고 있는 타라,칼,로지타...

 

 

 

 

샤샤와 지저스에게는 힐탑까지 걸어 갈수 있겠조???

메기한테 포기 안한다고 전해줘요!!!! 라고 말한 후

샤샤와 지저스는 걸어서 힐탑까지 가라는군요...ㅜㅜ

웃픈.... 잘가요 샤샤 지저스...

 

 

 

 

엄청나게 몰려오고 있는 좀비떼...

릭은 어찌 빠져 나갈 생각일까요?

 

 

 

 

일단 차량에 시동을 건 후

자신이 신호를 하면 동시에 출발 하자고 하네요.

 

 

 

 

급하게 시동을 걸고 있는 릭과 미숀...

 

 

 

 

무슨 생각일까요???

 

 

 

 

ㅜㅜ 엄청나게 많은 좀비떼...

 

 

 

 

드디어 시동이 걸리고...

미숀과 동시에 출발~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하... 이런 방법이...

쿨하게 좀비 썰면서 지나가는 릭과 미숀...

 

 

 

 

마구마구 썰려 나가는 좀비들...

 

 

 

 

엄청난 좀비 학살씬이 나온다더니 이 장면이였네요 ㅋㅋ 

마구 썰려 나가니 먼가 통쾌하긴 하네요

 

 

 

 

달려드는 좀비들을 물리치며 간신히 차에 올라탄 릭과 미숀..

차칫.... 죽을뻔한 위험한 순간이였네요..ㅜ

 

 

 

 

이때 갑자기 터지는 폭탄...

로지타가 아까 위험할꺼 같다고 버려둔 폭탄이 터진듯 하네요.

굿샷~~~

 

 

 

 

일단... 한숨 돌리고...

알렉산드리아 마을로 고고...

 

 

 

 

릭 일행이 마을에 도착하자마다

구원자들이 몰려오네요.

조금만 늦었어도 큰일날뻔...

 

 

 

 

릭~~ 안뇽하소~~~

방갑게 인사하는 구원자...ㅋㅋㅋ

 

 

 

 

데릴이 이곳에 왔는지 물어보는 군요.

 

데릴이 도망갔는지도 몰랐다며

미친 연기력 뽐내는 릭..

 

 

 

 

데릴 찾는다며 이곳저곳 다 뒤적거리는 군요.

그냥 뒤지기만 하면되지...

죄다 깨부시네 나쁜것들...ㅜㅜ

어서 복수해요 릭...~~~~~~~~~~~

 

 

 

 

이때 텅빈 식료품 창고 보고 깜짝 놀라는 릭...

 

 

 

 

일단 구원자들에게 이래저래 대충 돌려 말하긴 했지만...

본인도 창고가 왜 텅텅 비었는지 궁금해 하는 듯 하네요 ㅋㅋㅋ

 

 

 

 

일단은 돌아가겠다며...

손도끼 잘 들고 다니라고 말하는 군요...

 

공소시효는 없으니 1년이든 2년이든 데릴이 나타나면

릭 일행 앞에서 죽이겠다고...

 

 

 

 

구원자들이 가자마자...

창고가 왜 비워져 있냐고 묻는 릭...

 

아마도 가브리엘이 그런거 같다... 사람들이 말하니...

도망갔을리 없다며...

무슨 이유가 있을꺼라 말하는 릭..

그래요 릭...

신부님 많이 변했는데!! 용감해 졌는데 분명!!

먼가 이상해요 그쵸?

 

 

 

 

이때 가브리엘이 두고간 성경책을 발견하는군요.

거기엔 보트라고 적힌 메모가 남겨져 있네요.

 

아마도 전에 릭이 발견했던 배를 말하는거 같아요.

근대 그걸 어찌 가브리엘이 알고 있을까요???

 

 

 

 

뭐... 여튼 일단 배로 가보기로 합니다.

 

 

 

 

배가 있는 장소로 온 릭..

 

 

 

 

왠 발자국 한개를 발견하는군요.

일단 발자국을 따라 이동해보기로 합니다.

 

 

 

 

흠... 요상한 분위기가 풍기는 이곳은 어딜까요?

 

그때 릭이 배에서 무기를 챙기고 있을때

어디선가 릭을 바라보는 시선이 있었는데....

그 사람이 나타나는 걸까요?

 

 

 

 

조심스럽게 이동해 보는 릭 일행..

 

 

 

 

그때 갑자기 어디선가 사람들이 나타나네요..

 

 

 

 

것도 엄청 많은 사람들이 무기를 무장한 채...

 

 

 

 

순식간에 포위되버린 릭 일행...

이게 먼일이여!!!!!!!!!!!!!!!!

 

 

 

 

뭐지뭐지 하고 있던 찰나....

갑자기 알수 없는 미소를 짓는 릭...

 

미소의 의미가 뭘까요?

새로운 그룹을 발견해서 좋다!

거기에 사람도 많고 무기도 있고....

아싸 신나!!!! 이런 표정일까요? ㅋㅋㅋ

 

아님 저 무리들 속에서 나타나는 

가브리엘 신부나 히쓰를 발견한 것일까요?

 

담주가 되야 미소의 뜻을 알수 있을 듯 하네요.

여튼... 새로운 그룹이 또 하나 나타난건 틀림 없는 듯 해요.

 

킹덤과 알수 없는 이 그룹과 힐탑... 모두

어서 힘을 합쳤으면 좋겠고....

전에 타라가 발견했었

오션사이드는 어떻게 되는건지도 궁금하네요.

 

- 인터넷을 보다 알았는데... 새로 등장하는 그룹은

가비치 패일 키드?라는 집단일 수 있다는군요.

쓰레기장 같은데서 사는 집단인데

알렉산드리아에 도움이 되는 그룹이라고 해요-

 

 

 

 

10화 예고..

본격적으로 새로운 그룹이 나오고...

킹덤도 먼가 네간 일행과 마찰이 생기는 듯 해요.

 

전쟁을 피하고 싶어 하던 킹덤도...

네간과의 마찰로 인해...

생각을 바꾸고 릭 일행과 손을 잡을꺼 같조?

 

그리고 새로운 그룹은 먼가 포스가 있어보이는데....

정확히 어떤 사람들인지... 넘 궁금해지는군요!

 

 

 

 

 

 

나나코노 티스토리

워킹데드,The Walking Dead,워킹데드시즌7,워킹데드시즌7 9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