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코 정보

마이애플월렛 & 애플페이 사용 후기 & 지갑앱 멤버십 카드 추가하기

728x90

현대카드 앱을 실행한 후 앱 카드로 이동 후 발급을 진행한다.(애플 페이는 현대카드에서만 가능하다.)
앱 카드 상단에 "Apple 지갑에 추가"를 누른 후 모든 약관에 동의하기를 누르면 애플 페이가 발급된다.
애플워치와 아이폰이 있는 경우 발급 가능 기기가 확인 되기 때문에 둘 다 넣을 수 있다. 간단한 인증 절차만 거치면 문제 없이 쉽게 사용 가능하다.
애플워치는 용두 아래 측면 버튼을 두 번 연속해서 누르면 결제 대기 상태가 되고, 아이폰도 측면 전원 버튼을 두 번 연속해서 누르면 결제 대기 상태가 된다. 개인적으로 애플워치를 통해 사용하는게 편하긴 했다.

 

현대카드

여기를 눌러 링크를 확인하세요.

www.hyundaicard.com

편의점에서 사용해 보니 무난하게 잘 되었다. 사용 가능처는 현대카드 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다. 왠만한 큰 곳은 대부분 가능한 듯 하다.
하지만 작은 식당은 안되는 곳도 있는 듯 한데.. 그건 일단 결제를 해봐야 알 듯 하다. 단말기에 따라 안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애매한 곳은 일단 결제를 진행해 보는게 가장 정확하다. 편의점에서도 가능한지 아닌지 알바분은 몰랐지만 일단 결제를 해보니 잘 됐었다.
 
 

그리고 아이폰에 지갑이라는 앱이 있는데 애플페이 외에도 포인트 카드를 추가할 수 있다.

지갑 앱 자체에서는 교통카드나 신용카드만 가능하지만 다른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나처럼 각종 포인트 카드를 등록해서 편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마이애플월렛

새로운 멤버십의 시작!

www.myapplewallet.com

마이애플월렛 이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포인트 카드 추가가 쉽게 가능하고, 무료로 이용가능하기 때문에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반드시 아이폰 홈에 있는 사파리 브라우저를 이용해서 마이애플월렛에 접속"해야만 추가 할 수 있다. (매우 중요) 다른 앱을 통해 접속하면 추가가 불가능하다!
 

 

"해당 프로그램은 아이폰 홈에 있는 사파리 브라우저를 이용해서 마이애플월렛에 접속"해야만 가능하기 때문에 꼭 사파리 앱으로 접속해서 추가해야한다. (매우 중요) 별표5개!!

만약 "네이버 앱" 등을 통해 마이애플월렛을 들어가게 되면 포인트 카드 추가가 불가능하다. 그리고 윈도우 PC로는 추가가 안되며, 맥으로만 PC추가가 가능한데 꼭 아이클라우드와 연동되어 있어야 한다.
 

 

아이폰 월렛에 포인트 카드 추가하기

아이폰 기본 앱 중에 Wallet 월렛(지갑)이라는 앱이 있다. 예전에는 모르는 사람들이 많았는데 지금은 사...

blog.naver.com

자세한 방법은 해당 링크를 타고 가면 확인 할 수 있다. 내 남편이 몇년 전에 본인이 쓰려고 개발 한 건데 애플 페이가 되니 많은 분들이 접속해서 사용하는 듯 하다.
**한가지 중요한 점은 개인 정보를 받아 가면서 하는 게 아니기 때문에 포인트 확인 등의 기능은 제공하지 않는다. 포인트 카드를 바코드로 편하게 찍을 수 있게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로그인 • Instagram

www.instagram.com

https://www.instagram.com/myapplewallet/ 자세한 공지사항 등은 인스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