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코 정보

편의점 반값 택배 얼마나 걸릴까?

728x90

나는 대부분 물건을 쿠팡에서 산다. 성격이 급해서 택배가 늦게 도착하는게 싫어서다. 그래서 조금 가격이 비싸도 그냥 쿠팡을 이용할 때도 있다.
그러다 동생이 나한테 편의점으로 반값 택배로 보내겠다고 했다. 물어보니 평균 배송일이 4~5일 정도라고 했다.


씨유의 경우 반값 택배를 편의점에 접수를 하면 바로 수거 하지 않는다고 한다. 수요일쯤 동생이 보낸거 같은데 금요일에 물류 센터에 도착했다는 문자를 받았다.
반면 GS는 그날 바로 수거가 된다고 했다.




물류센터에 도착을 하면 거의 다음 날 내가 지정한 편의점으로 택배가 도착하는거 같다.
문자를 받은 후 오전에 편의점에 갔는데 아직 택배 분류를 못했다고, 좀더 지난 후 와야 한다고 했다. 도착 문자를 받으면 오전 보다는 오후 늦게 가야 기다림 없이 찾아 올 수 있을꺼 같다.
그리고 택배를 찾을 때 카톡에 있는 택배 수령 확인 QR 코드를 찍어야 수령이 가능하다.




보낸 사람에게는 택배가 편의점에 도착하면 도착 카톡만 온다고 한다.

저렴한 가격에 택배를 이용할 수 있어 좋은 기능인거 같다. 여유있게 받아도 되는 제품이라면 반값 택배를 이용하면 비용 절감에는 좋은 듯 하다. 이때 동생이 보낸 물건이 크지 않아 1,600원이 나왔다고 했다.
받을 편의점도 집 가까운 곳으로 내가 지정하면 되는거라 그다니 복잡함도 없었다. 단 4~5일은 넉넉하게 잡고 택배 거래를 해야한다는 점과 같은 편의점 끼리만 가능하다는 점은 꼭 명심!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