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코 워킹데드

"미드" 워킹데드 시즌7 16화 리뷰

728x90

 

워킹데드 The Walking Dead

시즌7의 16화 마지막회

안보신 분에게는 저의 리뷰는 스포가 가득합니다.

 

 

 

 

샤샤군요.

음악을 듣고 있는거 같은데....

어떤 상황일까요?

 

 

 

 

샤샤가 음악을 들으며..

에이브라함이 살아있었을때를 생각하는 듯 하네요.

 

아마도 메기가 아파서 힐탑에 가게 됐을때..

그때를 회상하는 듯 해요.

 

 

 

 

에이브라함이.. 메기가 몸이 아파

힐탑으로 가야 될꺼 같은데..

함께 동행하자 말하고 있고..

샤샤는 가지말자고 말하네요.

 

이날 힐탑으로 가게 됨으로써 에이브라함이 죽게됐는데...

샤샤가 먼가 안 좋은 느낌이 있었나 봐요.

 

 

 

 

지금은... 현실...

아직 감옥에 갇혀 있는 샤샤...ㅜㅜ

 

 

 

 

네간이 찾아왔군요.

 

 

 

 

모든걸 바로 잡도록 도와줘야 겠다고

내가 죽는건 아무도 원치 않는다며

샤샤는 죽지 않아도 된데요.

하지만 누군간 죽어야 한다는군요

 

많으면 두명쯤 죽이게 될지 모른다고

하지만 샤샤는 안죽는다고...

 

개 같은 상황을 해결하러 갈꺼니까

많이 먹어두라는군요..ㅎㅎ

힘들꺼라고...-0-

 

 

 

 

활짝 웃고 있는 펜케이크...허허허허

 

 

 

 

내게 바라는게 뭐냐 묻는 샤샤

과연 네간이 샤샤에게 바라는것이 뭘까요?

 

 

 

 

이번엔 샤샤가 메기와의 일도 회상하는군요...

자꾸 회상씬이 나오는걸 보니.. 불안하네요 ㅜㅜ

 

 

 

 

알렉산드리아에서는...

드와이트가 왜 네간을 배신하고 릭의 편에 서려는건지..

이야기를 하고 있네요.

 

 

 

 

왜냐고 묻는 릭에게

끝내고 싶어서 그런다고 답하는 드와이트

네간을 죽이고 싶다는군요

 

직접 죽이면 되지 않냐는 릭의 말에

혼자서는 안된다고

그들은 전부 네간이니까 라고 답하는 드와이트

 

 

 

 

그러자 타라가 말합니다.

당신이 죽였던 여자...

이름은 드니스고,

의사였다고 사람들을 도왔다고...

 

예전에 철길에서 드와이트가 드니스에게 활을 쏴 죽었조...

드니스를 향했던 활은 아니였지만... 여튼..ㅜㅜ

 

 

 

 

그 사람을 겨냥한게 아니였다라고 말하는 드와이트.

 

 

 

 

그 말에 단단히 독기 오른 데릴...ㅜㅜ

 

 

 

 

죽이라고 말하는 타라..

 

 

 

 

데릴에게 미안하다 말하는 드와이트..

하지만 데릴이 있는지 확인하러

왔을수도 있다 의심하는 릭 일행..

 

 

 

 

그동안에 한 일은 누군가를 위한 거였는데

그 여자가 빠져 나갔다고

그래서 온거라네요

 

데릴이 여기 있는건 그 여자 덕분이지 않냐고...

다른 방법도 있다며

네간은 자신을 믿으니

힘을 합해서 네간을 없애자고 말하네요

 

데릴은 그때의 나도 지금의 나도 아니까

거짓말이 아니란거 알지 않느냐고

정말이라 말하네요...

 

 

 

 

많은 갈등끝에...

칼을 일단 내리는 데릴...

 

 

 

 

샤샤가 잡혀있다고..

살아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이라고

말하는 로지타 -0-

 

 

 

 

그렇다면...

저 자를 이용해 샤샤를 구해야 한다 말하는 지저스.

 

 

 

 

그때 드와이트가

내일 네간 일행이 이곳에 올꺼라 말하네요.

20명쯤 데리고 올꺼 같다고...

 

 

 

 

자신이 속도를 늦출수 있다고

길목에 나무를 쓰러트려 놓고

준비할 시간을 벌어주겠다 말하는 드와이트...

 

 

 

 

이래저래 네간을 없앨 계획을 말해주는 드와이트..

계획대로 잘 되면 좋겠지만.....

시즌8이 있기에 그럴일은 없겠조 허허허허

 

 

 

 

전부 믿을 수는 없지만...

당장 내일 쳐 들어 온다니...

믿어보려 하는거 같네요.

 

 

 

 

거짓말이면 천천히 죽일꺼라는 데릴..

그리고 자신들이 이기면

놈이 아무리 빌어도 죽여버릴꺼라네요.

 

 

 

 

일단.. 드와이트는 유유히 네간에게 돌아가네요.

 

 

 

 

샤샤.

어디에서 노래를 듣는걸까요?

먼가에 갇혀있는 듯 한데....

 

 

 

 

가지 말자는 샤샤를 설득하는 에이브라함...

 

 

 

 

샤샤가 이번엔 빠지자며...

에이브라함이 죽는 꿈을 꿨다 말하네요...ㅜㅜ

 

여자의 직감이란.....ㅜㅜ

 

 

 

 

샤샤가 나오면

릭 일행이 날뛰고 있다가도...

보고 멈출꺼라고...

 

그 다음엔 루실한테 세 놈쯤 먹여주고

새로운 다짐과 함께 다시 시작하면 된다는 군요.

 

 

 

 

같이 갈 수는 있지만

누굴 죽일 필요는 없지 않냐 말하는 샤샤

 

 

 

 

처벌을 해야 한다는 네간..

누가 죽는건 안된다는 샤샤..

 

 

 

 

그럼 한명만 죽이는 걸로 하자는 네간.

좋다고 딱 한명 죽으면 되는거다!!!!!!

라고 말하는 샤샤.

 

먼가... 속 뜻이 담겨 있는거 같조??

죽게되는 그 한명이 자신을 말하는 걸까요??ㅜㅜ

 

 

 

 

이번에도 메기와 있었던 때를 회상하는 샤샤...

메기랑 그냥 힐탑에 있지...ㅜㅜ

 

 

 

 

이번엔 힐탑이군요.

 

 

 

 

데릴은 드와이트를 믿어보자 한거 같고..

릭은 일이 잘못됐을 경우를 위해

힐탑 사람들은 그냥 있으라고 한 모양이네요.

 

구원자들의 눈을 속일 안전한 곳이 필요하니까...

 

엇... 그레고리가 사라진 모양이에요.

그레고리가 사라진 건 릭도 아직 모른다 말하는 메기..

 

 

 

 

네간에게 무슨 이야기를 하고 있을지 모른다고

네간이 상황을 알고 있다면...

우리가 가서 도와야 한다는 군요.

 

 

 

 

아이공 쥬디스가 이곳에 와 있었네요.

알렉산드리아는 전쟁을 하게 될 듯하니...

안전한 힐탑으로 지저스가 데리고 온 모양이네요.

 

 

 

 

일단... 없어진 그레고리가 네간에게

어떤 이야기를 했을지 모르니....

메기는 릭 일행을 가서 도와 줄 모양이네요.

 

 

 

 

그 시각 킹덤...

오옷 여전사 캐롤...

오랜만이네요 ㅜㅜ 방가방가~~

 

알렉산드리아를 도와주러 가고 있는 모양이 듯 해요.

 

 

 

 

하지만 누군가 길을 쇼핑카트로 또 막아놨네요.

누가 이랬을까 의견이 분분한 가운데....

모건이 등장하네요.

 

 

 

 

모건은 혼자 매복하려는 생각인 듯 해요.

 

 

 

 

혼자 다니지 말고...

합류하라는 이지키엘

구원자들은 수적으로 우세하다고...

동맹이 필요하다 말하네요

 

그리고 입고 있는 방탄복 벤자민꺼 아니냐고...

몸을 보호하려 입은거냐...

그 애를 기리려 입은거냐 묻네요.

 

그러면서 정신차리라고 말하는 이지키엘...ㅋㅋㅋ

저들의 악랄한 행동에 고통받는 일이 없도록...

함께하자 말하네요.

 

어찌 되었건... 함께 하기로 하는 모건..ㅋ

진작 그러지...-0-

 

 

 

 

어머나 쉬바~~~~

우리 쉬바도 왔구나~~

다치지 말아야 한다~~

 

 

 

 

알렉산드리아를 향해 고고~~~

귀여운 쉬바도 고고~~

 

 

 

 

알렉산드리아로 모이고 있는 고물상 일당들..

고물상 답게 쓰레기차를 타고 등장하네요~~

 

 

 

 

쓰레기차에 많이도 타 있네요 ㅋㅋ

이정도 인원이면 충분히 구원자 일당을 이길 듯 하조?

 

 

 

 

알렉산드리아를 보고

뺏기기 싫을만 하다 말하는 제이디스.

 

 

 

 

이곳이 아니라 사람들을 위한거라고...

이제 당신도 우리 사람이다 라고 말하네요.

 

그러자 우린 아등바등하지 않는다 말하는....ㅋㅋㅋㅋ

그놈의 아등바등....ㅋㅋㅋ

 

 

 

 

그리곤 미숀에게...

릭이 당신 남자냐고 묻네요 ㅋㅋㅋㅋ

함께 지내고 있다 말하니

끝내고 한번 자고 싶다 말하는 제이디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당황하는 미숀 ㅋㅋㅋㅋ

준비하러 가자 말하며

릭과 자리를 피하네요 ㅋㅋㅋㅋㅋㅋㅋ

 

 

 

 

표정...ㅋㅋㅋㅋ

 

 

 

 

데릴과 로지타는 폭탄을 준비하고 있군요.

 

 

 

 

이 정도면.... 꽤 도움이 되겠네요.

어쩌면 한방에 죄다 죽을지도???

 

 

 

 

그 시각 구원자 일당....

드와이트가 말한대로... 나무로 길을 막아놨군요.

혼자 저걸 다 했으려면.... 꽤 고생했겠어요..

 

 

 

 

길막아논게 릭 일행이 한거라 생각하고 있군요.

 

 

 

 

플랜B도 있다며 여유 넘치는 네간...

플랜B는 뭐조????

먼가 느낌이 싸하네요...허허

 

 

 

 

예상못한 장애물로 덕분에 생각할 시간이 생겼다며...

 

상황도 복잡하고 사상자 등의 손해가

발생할 위험도 있으니

자신에게 릭 일행의 사기를 꺾을 수 있게

기회를 달라 말하네요..

 

유진??? 너???? 몇대 맞을래??? 어???ㅋㅋ

 

 

 

 

미숀은 저격을 준비하고 있네요.

고물상 사람도 있고....

 

 

 

 

우리가 이길꺼라고 말하는 고물상 여자의 표정이...

먼가 기분나쁜건 왜일까요???

 

 

 

 

그 시각 샤샤....

근대... 표정이 아까보다 안좋은거 같아요,

어디 아픈 걸까요??

 

 

 

 

이번에도 역시나 회상씬...

둘이 같이 나가서 실력 발휘를 하자는 에이브라함..

가지말고 이곳에서 싸울 준비를 하자는 샤샤..

 

 

 

 

그러면서 에이브라함이 죽었다는 꿈 이야기를 해주네요.

결국엔 자신도 따라 죽었다며....

 

그러면서 딱 한번만 이번만 빠지자 말하는 샤샤...ㅜㅜ

메기몸은 메기가 알아서 챙기게 두자 하네요.

정말 엄청 가기 싫어했었군요 샤샤가...ㅜㅜ

 

 

 

 

다시 현실...

생각이 바뀐거냐 묻는 유진

그렇다 말하는 샤샤...

 

 

 

 

이곳에서 지내다 보면

잘 적응 될꺼라고 말하는 유진에게

당신처럼은 못한다 말하는 샤샤

 

그러자 나름의 생존방식이 있는거니까

자신의 방식을 욕하지 말하는 군요..ㅋㅋㅋ

어짜피 당신도 같은 선택을 했다고...ㅋㅋ

 

오늘 만약 누군가 죽는다면

자신의 선택 때문인 거라 말하는 유진...

맞다고 대답하는 샤샤....

 

흠... 왠지 분위기가

샤샤의 죽음을 은근하게 알려주는 듯 하네요.

 

 

 

 

준비는 다 끝난거 같네요.

네간도 거의 다 온거 같고....

 

 

 

 

로지타에게 자신의 신호를 기다리라 말하는 릭...

아마도 폭탄을 터트릴 타이밍을 말하는거 같네요.

 

 

 

 

이때 요란한 소리와 함께 등장하는 구원자들...

 

주변은 모두 점검했고...

만약에 사태에도 모두 대비해 뒀다는 군요.

오늘 자신의 무기는 진실이라고

이제부터 시험이 시작될 텐데

컨닝페이퍼를 제공해 준다고 외치는 사람은 누구조?

 

 

 

 

어멋 유진....ㅋㅋㅋㅋㅋ

별거 다하는 유진~~ 대단해요~~~

 

 

 

 

그런 유진 때문에 멘붕온 사람들 ㅎㅎㅎ

 저자식 뭐지????? 이런 표정 이네요.

 

 

 

 

선택의 여지가 없다고

복종과 충성만이 살길이라 말하는 유진

당신들은 잘 살수도 있고 죽을수도 있다는군요

모두 살수 있길 바란다며....

여러분의 계획은 완전 끝났다고 말하네요 ㅋㅋㅋ

 

 

 

 

네간은 어딨냐 릭이 물으니

자신이 네간이라 답하는 유진.....

 

결국...릭은 고민끝에 로지타에게 신호를 보내고...

 

 

 

 

로지타는 폭탄이 터지게 버튼을 누릅니다...

 

 

 

 

하지만 아무 반응없는 폭탄...-0-

 

 

 

 

당황하고 있는 찰라~~~

 

 

 

 

고물상 사람들이 배신을 하네요.

아마도... 이곳에 오기 전부터 배신을 계획하고 있었던 듯 해요.

네간이 말한 플랜B는 이것을 말한 듯 하고....ㅜㅜ

 

 

 

 

이 상황을 어떻게 벗어날 수 있을까요?

 

 

 

 

고물상 것들이 문 까지 활짝 열어줬는데 말이조....ㅜㅜ

 

 

 

 

그때 짜쟌하고 등장하는 네간...

 

 

 

 

아.... 폭탄을 이미.... 해체해서 챙겨 놨군요...허허허허

이런된장....

 

 

 

 

이 상황을 지켜보고 있던 미숀....

 

 

 

 

일행들을 도와주러 가려하지만....

전담 마크가 딱 버티고 있네요 ㅜㅜ

 

 

 

 

혹시 릭이라는 상 멍청이를 본적 있냐

빈정거리는 네간...ㅜㅜ

저만 잘난 줄 알지만 쥐뿔도 모르는 놈이라고...

그놈이 아끼던 인간들은

다 그놈 때문에 죽었다고...ㅜㅜ

 

 

 

 

다들 총 내리는게 좋겠다 말하니...

그런일은 없을꺼라 말하는 릭.

그리곤... 약속하지 않았냐고....

제이디스에게 묻네요.

 

타미엘이 릭 일행에게 식량 가져간 사람들 따라갔다가

더 좋은 거래를 텄다 말하는... 제이디스

 

 

 

 

릭이 자신을 자극하고....

또 자극하고 또 자극한다 말하는 네간..

 

그러면서 자신들을 터트릴 생각이었냐면서

자신과 부하들은 그렇다 쳐도

유진까지??? 친구였으면서..

너희들을 위해 나서줬는데 너희는 짐승이라 말하는 네간 ㅋㅋㅋ

 

 

 

 

우주가 보내는 신호를 대차게 무시했다고...

 

 

 

 

드와이트와 사이먼에게 빨리 움직이라 말하네요.

저 안에 들은건 뭘까요???

설마???

 

 

 

 

유진에게 정 떨어졌나 본데....

샤샤는 아직 아끼겠지???라고 말하는걸 보니...

샤샤가 저 안에 있나보네요 ㅜㅜ

 

멀쩡히 산채로 데리고 왔다 말하는 네간.

 

 

 

 

놀라는 사람들...

샤샤를 데리고 온건...

너희들을 다 죽이지 않기 위해서라고

그런데 너희를 다 죽이지 않는 다는게

쉽지만은 않을꺼 같다 말하네요

 

 

 

 

지금 보니까 총이 엄청 많다고

박박 긁어 가져온 총들 전부 내 놓으라네요

레모네이드 가루 한톨까지도 싹다 바치라고

 

 

 

 

그리곤 자신이 한명을 골라서

루실한테 선물할꺼래요 -0-ㅋ

 

 

 

 

자신의 데릴도 데려가겠다고

 

 

 

 

당구대도 몽창 가져갈테니 당장 가져오라네요...

안그럼 샤샤를 죽인다고...

 

 

 

 

그러자... 보여달라 말하는 릭...

 

 

 

 

알았다 말하는 네간...

샤샤에게 나오라 말하네요....ㅜㅜ

 

 

 

 

역시나 샤샤의 회상씬~~

 

 

 

 

이제 막 시작했는데....

샤샤는 에이브라함을 잃을꺼 같아 무서웠나보네요.

 

 

 

 

에이브라함의 설득끝에...

결국 함께 가기로 하는 두 사람...

어찌되었든... 마지막에 활짝 웃는걸 보니

맘이 아프지만.... 좋기도 하네요 ㅜㅜ

 

 

 

 

다정하게 함께 나서던 문을....

 

 

 

 

현실에선 유진과 함께 나오고 있네요.. ㅜ

 

 

 

 

아까부터 샤샤가 듣던 이어폰의 정체는

유진이 노래 들으라 준거였군요...

 

 

 

 

아.... 샤샤... 관에 들어가네요.

 

아까부터 나오던 장면은

알렉산드리아로 이동하는 관에서 음악을 들으며...

에이브라함을 생각하는 샤샤의 모습이였네요 ㅜㅜ

 

관에서 쉬면서 가겠다 말하며 물 한병만 달라고 하는 샤샤

 

 

 

 

언젠가 모두 자유로워질거라네요...ㅜㅜ

노래까지...ㅜㅜ

 

 

 

 

관 안에서... 유진이 준 약을 보고 있네요.

 

 

 

 

그리곤... 결심한 듯 약을 먹는 샤샤..

 

 

 

 

샤샤...ㅜㅜ

 

 

 

 

가장 첫 장면에 나오던 이 화면이 도대체 먼가 했더니....

약을 먹은 샤샤가

죽어가던 모습을 보여준거 였군요...ㅜㅜ

 

 

 

 

관에 있는 샤샤가

살아있는 줄 알고 나오라 말하는 네간...

 

 

 

 

하지만 샤샤는 좀비가 되어 등장...ㅜㅜ

 

 

 

 

좀비가 된 샤샤는 네간에게 달려들고...

네간은 놀라 샤샤와 함께 바닥으로 떨어지조..

 

 

 

 

혼란스런 틈을 타 공격에 나서는 릭 일행

샤샤는 마지막 까지도 릭 일행에게 도움을 주네요 ...ㅜㅜ

 

 

 

 

부디 이겼으면 좋겠지만....

구원자들에... 고물상에.... 수적으로 너무 약하네요

 

 

 

 

미숀도 열심히 싸우고는 있는데....

이렇게 당하고 있는거 보니...

고물상 여전사가 미숀 전담으로 붙은 모양이네요. 허허

 

 

 

 

그새 로지타는 부상을 당하고...

 

 

 

 

어떻게든 버텨 보려 열심히 싸우는 릭 일행들

 

 

 

 

네간은 아직 샤샤좀비한테 당하고 있군요.

이렇게라도 샤샤는 복수를 하고 싶었겠조??ㅜㅜ

 

 

 

 

갠히 말리러 왔던... 구원자 일당은

샤샤한테 물어 뜯기기...

 

 

 

 

네간은 사이먼의 도움으로 간신히 몸을 피하고...

아주아주 화가나서 플랜B를 외치조...

고물상이 배신하는게 플랜B가 아니였나 보네요.

 

 

 

 

제이디스는 릭 배에 스크레치를 낸 후

바닥으로 사뿐히 던저버리기 ㅋㅋㅋ

 

 

 

 

내려가라 했는데 말을 안 들으니 던져버린 건가봐요 ㅋㅋㅋ

 

 

 

 

아직 열심히 싸우고 있는 릭 일행들

 

 

 

 

그 시각 열심히 맞고있는 미숀...ㅜㅜ

 

 

 

 

릭은 끌려가고 있고....

 

 

 

 

사람들이 많이 죽어있는걸 보니...

싸움에서 진 듯 하네요.

 

 

 

 

칼은 네간에게 잡혀있군요....

릭 표정을 보니... 또 멘붕 온듯 해요 ㅜㅜ

 

 

 

 

웃고 있는 네간...

도와주고 싶지만 나서지 못하는 드와이트..

 

 

 

 

그 시각 더 열심히 맞고 있는 미숀...ㅜㅜ

열심히 맞는 순간에도

우리가 이길꺼라 말하는 미숀...

 

우리 전사 미숀이 이미도 맞는걸 보면

저 여자는 힘맨이 틀림 없네요

 

 

 

 

릭이 정리가 되니...

제이디스와 네간이 기 싸움을 하네요.

 

그냥 우리한테 붙어 있으면 될걸

쓰레기 인간들까지 끌어들여야 했냐 말하는 네간

그말을 듣고 빡쳐하는 제이디스 ㅋㅋㅋㅋ

그러면서 12명 맞지??

라고 물어보네요.

 

10명... 사람이 재산이거든...

이라고 말하는걸 보니...

사람을 거래하기로 했나 보네요.

 

 

 

 

네간의 포스에 쫀 제이디스는 그래 10명~~

이라고 말하네요 ㅋㅋㅋㅋ

 

 

 

 

이번엔 네간이 아무래도 칼을 죽일 모양이네요

 

 

 

 

그러면서 내게도 아들이 생긴다면

딱 네 아들 같으면 좋겠다고~

그래서 이 순간이 더 안타깝다 말하는 네간....

 

 

 

 

당신은 절대 못 이긴다 말하는 칼...

칼~~ 패기 보소!!!!!!

 

 

 

 

다 끝났다며...

하나 남은 눈알들고 저 앞을 보라 하네요.

 

 

 

 

눈 앞에는...

참혹한... 알렉산드리아의 현실이 보이네요.

 

 

 

 

건물 위에서 사람을 막 던져버리는....-0-

 

아.... 저긴.... 미숀이 싸우던 곳인데

설마 미숀이?????

미숀이 떨어진걸까요???

 

 

 

 

멘붕온 칼과 릭...ㅜㅜ

 

 

 

 

방금 엄청 소중한 사람을 잃은거냐고

빈정거리는 네간

 

그러면서 지금 칼을 죽일꺼라하네요.

칼이 맘에드니까

딱 한번 쎄게 휘두를거라고

한번에 죽이도록 해본다네요 허허허

 

칼을 죽인 후 루실이 릭의 손을 아작낼거라며...ㅜㅜ

 

 

 

 

하지만 전과는 다르게..

얼마든지 해보라고 내손을 뭉개도 좋다고

전에도 말했지만 내가 널 죽일거라고

너희 전부 다!!!!!!!

 

 

 

 

오늘이 내일도 안될지 모르지만

 그 무엇도 그 사실을 바꿀순 없다 말하네요

너희는 이미 죽은 목숨이라고

 

 

 

 

진짜 대단하다 말하는 네간....

좋아... 해도 된다는 거지?

 

 

 

 

우리 칼 모자를 벗기고....

루실로 사뿐히 때리려 하는 순간!!!!!!!!!!!!

 

 

 

 

더 멋지게 등장하는 우리 귀염둥이 쉬바~~~

어쩜 이렇게 타이밍 좋게 멋지게 등장하니~~

 

 

 

 

우리 쉬바보고 깜~~~짝 놀란 네간...ㅋㅋㅋ

 

 

 

 

이떄 더 멋지게 등장하는 킹덤사람들...

그리고 우리의 캐롤....

 

완전 이때 소름이 쫙~~~~~~~~~~

시즌7 고구마만 먹다...

오랫만에 시원한 사이다 원샷한 느낌 이랄까~~~

 

 

 

 

구원자들과 공범을 죽여라!!!!!!!!!!!!

 

 

 

 

알렉산드리아는 무너지지 않아.

오늘은 절대 무너지지 않아!!!! 라고

완전 멋진 멘트 날려주는 이즈키엘...

 

 

 

 

순간 상황이 변하는 듯 하더니.....

 

 

 

 

힐탑 사람들까지 더 멋지게 등장...

소름소~~~~름~~~

 

 

 

 

힐탑,킹덤,알렉산드리아

비로써 세 그룹이 다 모였네요.

 

 

 

 

순식간에 상황이 바뀌기 시작~~~

 

 

 

 

어멋 모건까지~~~

 

 

 

 

네간은 죽은 줄 알았던 메기가 멀쩡하게 살아 나타나자....

저 과부가 멀쩡히 살아서 총질을 한다며

아주 개떡 같다 말하네요 ㅋㅋㅋㅋㅋㅋ

 

 

 

 

쉬바가 쫌만 빨리 나타났다면....

네간이 물리고 있었을텐데 아꿉....!!!

오늘 우리 쉬바 활약이 어마어마 하네~~~

 

 

 

 

릭과 칼도 공격에 합류하고~~~

 

 

 

 

우리 암 유발하던 신부님도

어느새 듬직한 전사로 변하셨네요.

 

 

 

 

엇 모건...

드디어 살생을.....

 

살생이 이리도 기쁜거였나....

모건의 변화가 넘나 기쁜것~~~~

 

 

 

 

부랴부랴 도망가는 고물상 사람들과 구원자들...

 

 

 

 

도망가는 구원자 잡으로 출동~~

 

 

 

 

운 좋게도 도망가는데 성공하는 네간.

여유롭게 손가락 인사까지 날려주네요.

 

 

 

 

잡아랏~~~~~~~~~~

쫒아가 보지만...

 

 

 

 

잔당들의 방해로 인해 추격은 마루리 되는 듯 하네요.

 

 

 

 

다 도망가고 없는 나쁜놈들~~

 

 

 

 

급하게 아까 미숀이 있던 곳으로 달려가보는 릭과 칼...

 

 

 

바닥에 떨어져 있는 사람이

미숀이 아닌것을 확인하고 안도하네요.

 

 

 

 

미숀 만신창이 됐군요 ㅜㅜ

 

 

 

 

안도하는 릭 가족~~?

 

 

 

 

개떡 당하고 멍한 구원자 일당...ㅋㅋㅋㅋ

 

 

 

 

블루레벨 경계태세 갖추고 있다고

언제든 출격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네간은 샤샤가 좀비로 나온것에 대해..

유진을 의심하는 모양이군요.

 

하지만 유진은... 샤샤가 죽은건

방수포 때문인거 같다고

너무 밀봉이 되서 죽은거 같다 말하네요 ㅋㅋㅋ

 

 

 

 

일단 믿어주는 듯 넘어가는 네간...

진짜 속내는 모르겠지만 여튼

이번은 그냥 넘어가는 듯 하네요

 

 

 

 

어마어마한 사람들....

이들에게 전쟁을 선포하는 네간.....

본격 전쟁이군요 이제

 

 

 

 

좀비가 된 샤샤를 찾아다니는 사람들...

 

샤샤가 자살한 것은 안타깝지만..

샤샤 덕에 반격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네요...

 

샤샤가 좀비로 등장해서 혼란한 틈에

공격을 시도했고 그로인해 시간이 벌어졌고...

킹덤과 힐탑의 도움을 받을 수 있게 된거니 말이조.

 

 

 

 

그때 메기와 지저스가 샤샤를 발견하네요 ㅜㅜ

 

 

 

 

지저스가 일단 샤샤를 잡고있고....

 

 

 

 

메기가 샤샤를 보내주는거 같아요.

이로써 샤샤는 에이브라함을 만나게 되었네요 ㅜㅜ

 

 

 

 

일단... 사람들이 다 모인거 같아요.

이제 본격적으로 전쟁을 준비하게 될꺼 같네요.

 

 

 

 

데릴이 알렉산드리아 문을 닫으며 먼가를 발견하네요.

 

 

 

 

저 목각인형은 드와이트 방에서 봤던거 같은데?

 

 

 

 

아.. 드와이트가 메모를 남겨놨군요...

몰랐다고...

고물상의 배신은 몰랐다 이런거 같아요.

 

 

 

 

여튼... 빨리 모든게 안정되고...

완벽하게 준비가 되었음 좋겠네요.

 

 

 

 

시즌8에서는 본격 전쟁이 시작될꺼 같아요.

정말 기다렸던 스토리...

아직 시작할라면 멀고도 멀었지만....

시즌8을 기다려 봅니다!!!

 

그나저나 타라와 함께 물자 찾으러 나갔었던...

히쓰가 행적이 모호하조...

히쓰가 시즌8에 등장하면서 먼가 도움을 줄까요?

잊고 있던 히쓰의 등장도 기다려 봅니다~~

 

 

 

 

 

 

나나코노 티스토리

워킹데드,The Walking Dead,워킹데드시즌7,워킹데드시즌7 16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