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코 운동 & 게임

"등산" 1번째 서울대 관악산입구 - 연주대

728x90

운동삼아 관악산 등산을 하고 있어요!

안쓰던 몸을 쓰려니 조금만 걸어도 무릎아프고 몸살오고 =-=

난리네요 ㅋㅋㅋㅋㅋㅋ

 

평일에 등산할때는 엄마랑 둘이 해요.

아직 제 체력이 따라주질 않아 멀리 가진 않고 왕복 2시간정도 코스로 관악산 등산을 하는데

오늘은 남편이 쉬는날이라 연주대까지 가보기로 했어요.

저에겐 나름 엄청난 도전이였다능요!!

 

정말정말 힘들었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정신줄 놓을뻔.....

5시간만에 집에와서 완전 제대로 떡실신 했다 간신히 일어났다능...ㅋㅋㅋㅋㅋㅋㅋ

전 이상하게 등산만 하면 두통이 심하게 오더라구요.

요몇일 두통에 시달리고 몸살에 시달리느라 어제 블로그도 못하고 -0-

 

여튼!! 저의 첫 등산기에요! 캬캬

힘은 엄청 들었지만 뿌듯은 하네요~~

 



 

서울대쪽 관악산 입구에요!

평일이지만 등산을 즐기는 분들이 꽤 많아요~

 



 

전 벌써 여기부터 뒤처지기 시작하조..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엄마랑 남편은 씩씩하게 가고 전 나름 열심히만 가고 ㅋ

저희 엄만 여러번 등산을 다녀서 그런지 다리에 부스터달고 다니시더라구요.

어느새 보면 저먼큼 가있다능 -0- 쫌 쉬자구!!!!!!!!!!!

 



 

저희는 호수공원쪽으로 가서 연주대를 오르기로 해요!

이때까지만 해도 그렇게 힘들꺼라고는 전혀 상상하지 못한...저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깔딱고개에서 전 방언이 터지면서 거이 정신을 놓았다능요 ㅋㅋㅋㅋㅋㅋㅋ

 



 

여유로움이 느껴지는 호수공원을 지나고 있네요!

유치원 아이들도 보이고 여기까지가 딱!!!!!!!!!!! 제 수준인데 말이조 ㅋ

 



 

지금은 계곡물이 대부분 말라 있더라구요.

 



 

하지만 물이 있는곳에는 이렇게 물고기들도 있었어요!

꽤 많조?

 



 

잠깐 쉬는 틈에 발 인증샷을 남겨보아요 ㅋ

오늘 정말 등산화 덕을 단단히 봤네요!

미끄럽지도 않고 발바닥은 아팠지만 발가락은 안아프더라구요 굿굿

 



 

무너미고개랑 연주대랑 갈림길을 지나 연주대쪽으로 쫌 가다보니

이렇게 화장실도 있더라구요! 이곳을 지나면 화장실이 없으니 꼭 참고하세요~

아 오르다 보면 연주암이라는 큰절이 있는데 거기 화장실을 사용해도 되려나? 모르겠네요!

냄세도 심하게 나지 않고 생각보다 갠춘하더라구요~

 



 

흐엉 계속대는 오르막과 돌길...ㅜㅜ

 



 

중간중간 요런 표지판이 있어요!

위급상황이 발생되었을때 자기 위치를 알수 있는 중요한 역활을 하더라구요.



 

 

등산 중간에 휴식도 취하고 맛난 간식도 먹고..

산이라 그늘이 있는곳은 아주 시원하더라구요~

 



 

정말 정말 끝없이 오르막에 계단에 돌길의 연속이더라구요 ㅋㅋㅋㅋㅋ

더 쉽게 갈 수 있는 길도 있던데 왜 엄마는

깔딱고개를 지나가는 경로로 간것일까요?ㅎㅎㅎㅎㅎㅎㅎㅎㅎ

왜 깔딱고개인지...... 몸소 느끼고 제대로 깔딱거리며 올라갔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그래 조으니..

나도 업고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오오 저기 정상이 보이기 시작하네요!

조금만 더 힘을내자 ㅜ

 



 

정상까지 가는길도 끝없는 오르막 계단의 연속 ㅋ

 



 

저기가 전망대에요!

딱히 볼꺼는 없더라구요~

 



 

전망대 다리에서도 기념샷!! 남겨주고~

이제 정상으로 고고~~

 



 

정상까지 오긴 너무 힘들었지만

눈앞에 펼쳐지는 풍경은 정말 멋있었어요!

힘들게 올라와서 더더 멋있게 느껴진거겠조? 캬~

 



 

드디어 정상!!!!!!!!! 꺅!!!!!!!!!!!!!

 



 

정상에 오른 인증!! 팡팡

완전 대박 힘들었지만 대박!!!!!!!!!! 뿌듯했던 하루~~~

아~~ 등산 정말 너무 너~~~~~~~~~무 힘들다 ㅋㅋㅋㅋㅋㅋ

 

 

 

 

 

제가 속도가 느리다 보니 5시간이 걸렸지만

보통 4시간전후로 왕복한다고 하더라구요!

 

 

 

관악산,관악산 등산,연주대,나나코노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