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2018/03

(26)
"신림" 산촌 신 쭈꾸미 이곳은 동네에 몇달 전 새로 생긴 쭈꾸미 집이에요. 오다가다 몇번 보기만 하고 가보진 않았었조 몇일 전 엄마랑 아빠가 이곳에서 먹고 왔는데.. 맛있다고 하길래... 오늘 다녀왔어요! 딱 들어갔는데 턱이 있길래.... 신발을 벗어야 하나? 고민했네요 ㅋ_ㅋ 신발은 신고 들어가는 걸로~~ 좁은 편은 아니에요. 테이블 수가 꽤 되더라구요~ 입소문이 쫌 났는지 사람도 많았어요. 맹물 대신 로즈마리 우린 물이 나와요. 저희는 쭈꾸미세트3인분 주문했어요! 맛은 보통,매움 두 가지 중 선택하는건데... 저희는 보통으로 했구요. 쭈꾸미세트에요. 엄청 푸짐하게 나오조? 콩나물과 생채는 쭈꾸미 비벼 먹을때 들어가고~ 도토리전 담백하니 괜찮더라구요. 도토리 묵사발... 요거 맛있어요. 제 스탈~~~ 냉면육수처럼 새콤한 맛도..
"다낭&호이안" 라 시에스타 조식 & 룸서비스 전 여행가서 먹는 조식도 중요하게 보는 편이에요. 아침에 무조건 조식을 먹고 일과를 시작하는 편인데, 이왕이면 맛있는게 좋자나요? 라 시에스타 객실보기 라 시에스타 스파 & 마사지 화살표로 표시 된 곳이 템플 레스토랑! 신관 조식 먹는 곳이에요. 조식은 오전 6시30분~오전 10시까지 저희는 베트남 시간으로 7시쯤 조식을 먹으러 갔는데 한적하니 조용했어요! 조식을 먹으러 가면 라 시에스타 직원분이 한분씩 계시더라구요. 아마도... 체크인을 도와주는 직원분들이 돌아가면서 한분씩 계시는 듯? 해요. 음식을 먹고 있으면 오셔서 어떠셨냐 불편했던건 없었냐... 오늘은 어딜 가시냐~ 등 관심 어린 질문을 주신답니다. 막 부담스럽게 물어보는건 아니라서 거슬리거나 하진 않아요. 오히려 그런 관심을 주시니 좋더라구요...
"다낭&호이안" 미쓰리 호이안 올드타운 맛집으로 유명한 미쓰리. 가보면.... 미쓰리에만 딱! 사람들이 모여있어요. 주변은 썰렁~ 운 좋은면 웨이팅이 없지만, 대부분 조금씩 있는듯 하구요~ 사람 음청많조? 한국사람,중국사람 90%~94%?, 외국사람 6%~10% 정도? 매장이 생각보다 작은편이에요. 그래서 옆쪽도 같이 운영하더라구요. 바로 옆 매장인데, 이곳도 미쓰리! 중간이 휑하조? 왜 비워둔 걸까요~? 흠~~ 일단 오자마자 대기 작성을 하고, 예상 시간에 맞춰 다시와도 되고~ 아님 기다려도 되요. 저희는 40분? 정도 기다렸던거 같아요. 길가쪽 테이블에 앉아서.... 여유롭게 먹긴 틀린거 같아요. 옆에서 어찌나 쳐다보던지 ㅎ_ㅎ 부담 스럽더라구요. 메뉴판 위에 3개 뭉쳐있는게 미쓰리 인기 메뉴인거 같아서 그걸로 주문했어요...
"다낭&호이안" 호이안 올드타운 호이안 올트다운을 방문했어요! 2박하는 동안 두번 갔는데.. 첫날은 라 시에스타에서 걸어서 갔지요~ 걸어서 15분 정도? 오오!! 올드타운의 입구가 보이네요~ 옆 쪽으로 매표소가 있어요. 입장권은 1장에 120,000동 한화로 6,000원이에요. 16세 이상만 입장료를 받는다는데... 그건 확실히 모르겠네요! 입장권을 구입하면 여행 기간동안 계속 사용할 수 있고.. 일본교를 포함한 5개의 관람소에 대한 티켓은 구매 후 24시간 이내로 사용해야 한데요! 올드타운 입장료는 올드타운 전체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곳이라서 받는거라 하네요. 표를 검사하는 몇몇곳을 들어갈때만 필요한게 아니라, 올드타운의 모든 거리를 다니려면 꼭 필요한 거라는 말이조! 간혹 인터넷을 보다보면... 검사 안하니까 안사도 된다..
"미드" 워킹데드 시즌8 13화 리뷰 워킹데드 The Walking Dead 시즌8의 13화 불청객 안보신 분에게는 저의 리뷰는 스포가 가득합니다. 하이구.... ㅜ_ㅠ 모건은 아직도 환영에 시달리고 있군요. 멘탈이 왜이렇게 약할까요.... 정신 차려요 모건!!!!!!! 그럴때가 아니라구요~~~~~~~~ 환영과 싸우면 어쩌냐구... 증말... 답답혀... 이때 어디선가 경적소리가 들리네요. 급하게 차로 달려가 경적을 울려봅니다. 그래도... 할일은 해서 다행이네요..ㅋ_ㅋ 경적소리를 들은 다른 사람들도 차례대로 울립니다. 적을 발견하면 경적으로 신호하기로 했었조. 소리를 들은 힐탑.. 전투를 준비하려나 보네요. 분주하게 전투를 준비하고 있는데.... 하... 헨리야 얌전히 그냥 있자 쫌!!!!!!! 지금은 상황이 좋지 않다규~~~~~~~ 자..
"다낭&호이안" 라 시에스타 리조트 다낭에서 호이안으로 이동하는 날이에요! 유후~ 우버를 불러서 이동했고, 생각보다 거리가 있더라구요. 이동시간은 거의 50분? 1시간 정도 걸린 듯 해요. 우버비는 280,000동 나왔구요! 라 시에스타 조식&룸서비스 라 시에스타 스파 & 마사지 저희가 호이안에서 2박을 하게 될 곳은 라 시에스타 리조트에요. 정말 많은 고민 끝에 결정한 곳인데... 선택하게 된 가장 큰 이유는 평이 너무 좋아서 결정하게 됐어요! 라 시에스타가 골목의 거의 끝이에요. 옆으로는 논과밭뿐~ㅋ_ㅋ 그냥 노란 건물이 보인다 싶으면 라시에스타구나~ 하시면 되요! 한참 바쁜 시간에 가서 그런가... 정말 사람이 많았어요. 체크인만 40분 정도 걸렸던거 같아요! 하지만 직원 분들은 듣던대로 친절하더라구요. 로비가 크고 웅장한건 아닌데 ..
"다낭&호이안" 하노이 푸드 . 다낭에서 2박 하는 동안 오다가다 보니 이곳에 사람이 꽤 많더라구요. 낮에도 어느정도 있고, 밤에도 꽤 많았어요. 현지인들이 많고, 외국인도 꽤 있었어요. 한국분들도 보긴 했으니 적은 느낌! 내부는 깔끔해요! 이런 쾌적한 느낌의 식당 조으다~~ 밖에 있는 테이블로 지저분한 느낌은 없는 듯 하네요. 저희가 먹은 음식도 그렇고, 후기를 봐도 그렇고... 맛이 보통은 하는 듯 해요. 차라리 로컬이 너무 지저분해서 못 먹겠다 싶으신 분들은 이곳에 와서 먹으면 괜찮겠다 싶더라구요. 로컬 음식점에 비하면 굉장히 쾌적한 곳... ㅎ_ㅎ 나무젓가락이 아닌것에 만족하며~ ㅋ_ㅋ 가격은 비싼편은 아닌 듯 해요! 저희가 주문한 메뉴는 분짜 50,000동 스프링 롤 20,000동 스프링 롤은 주문한 갯수만큼 나와요. 1개..
[마감] 티스토리 초대장을 드립니다. 티스토리에서 블로그를 열심히 운영하실 분들께 초대장을 드리려 합니다. 전 티스토리가 광고성 블로거들로 인해 이미지 실추되는 걸 보고 싶지 않기 때문에.. 정말 애정을 가지고 건강하게 꾸려나가실 분들께 드리고 싶습니다. * * 개설만 하고 방치하실 분들은 신청하지 말아주세요.* * (반드시 본문 내용을 숙지해 주세요.) 저처럼 일상을 올리는 분들도 좋고, 전문적인 주제가 있는 분들도 좋습니다! 애정을 가지고 운영하고자 하는 예비 블로거분들은 아래 주제를 토대로 주저 없이 댓글 남겨 주세요. * 티스토리를 개설하고 바로 운영하실껀가요? : * 티스토리를 선택 한 이유 : * 어떤 블로그를 만들고자 하는지 : * 초대장 받을 이메일 주소 : (위 2가지 주제에 대한 진정성 있는 댓글 부탁드립니다) 블로그는 맘..
"다낭&호이안" 하이랜드커피 베트남 스타벅스라 불리는 하이랜드 커피에요. 이곳은 브릴리언트 호텔에서 3분? 거리에 있는 하이랜드 커피! 오다가다 봤는데 밤에도 사람이 많고, 낮에도 사람이 엄청 많아요. 안쪽에도 자리가 꽤 많고, 밖에도 앉을 수 있는 자리가 많아서 좋더라구요. 이곳은 현지인들도 정말 많고, 외국인들도 많아요. 한국인들은 많이 못본 듯~ 한국사람들은 아마도 전부 콩까페로??? 주문을 하고 기다리는 중이에요. 이곳을 총 2번 갔는데... 신기하게 번호표가 두번 다 12번이였어요. 긍대 더 신기한거는 12일날 2번 갔다는거~~~ ㅎ_ㅎ 소름? 운명? 하이랜드 커피는 쫌 여유있게 얼음을 녹여 먹으면 좋을꺼 같아요. 맛이 진해서 얼음이 녹아도 맛있을꺼 같고, 얼음이 많기도 하구요~ 커피쓰어다 39,000동 처음 방문 했을때는..
"다낭&호이안" Pizza 4P's 6시가 살짝 넘은 시간.. 한시장에 갔더니 거의 영업을 끝내는 분위기더라구요. 이미 닫은 곳도 많고 마감 준비하는 곳도 많고~ 그래서 향한 Pizza 4P's 한시장에서 걸어서 대략 10분? 정도 였던거 같아요 사람이 많아서 15분 정도 기다려야 했어요~ 가실 분들은 예약을 미리 하시거나, 10분~30분 정도는 기다릴 생각을 하고 가세요~ 물론 기다리지 않고 바로 먹을 수도 있구요~~ 매장은 깔끔했어요! 요런 분위기 조으다~~~ 6시30분쯤 됐었는데 사람이 많더라구여. 저희 먹고 있을때도 기다리는 분들이 꽤 많았어요. 현지인,외국인,한국인 다양하게 많이 오시는 듯 해요! 피자는 화덕에서 굽나보네요~ 그럼 도우가 더 바삭하니 맛나조~ 이곳에서 가장 유명한 메뉴는 부라따파르마햄피자에요. 반반피자도 가능하지만..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