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2018/01

(3)
"다낭&호이안" 유용한 베트남어 - 상황별 기본 회화 여행시 알아두면 좋은 베트남어 여행을 다닐땐 기본적인 언어는 알고 가는게 여행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는거 같아요. 하지만 막상 또 빨리 빨리 말하려다 보니... 영어로 그냥 말하는 경우가 대부분인거 같네요. 하지만 이번 여행에서는 꼭 현지어를 사용해 볼 생각이에요.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를 보다 느낀거지만.... 서툴고 어색해도... 현지언어를 사용하려 노력하는 모습이 정말 예쁘게 보이더라구요. 그래서 이번엔 서툴고 느리더라도... 현지 언어를 꼭 도전해 보자라는 생각을 하게 됐어요. 잘 되겠조?ㅋ_ㅋ 인사 및 기본표현 안녕하세요 ( 아침, 점심, 저녁 ) - 씬짜오 아침 인사 - 짜오 안 점심 인사 - 짜오 바 저녁 인사 - 산 짜오 안녕히계세요 - 땀 비엣 고맙습니다 - 씬깜언 감사합니다 - 씬다따 ..
[마감] 티스토리 초대장을 드립니다. 티스토리에서 블로그를 열심히 운영하실 분들께 초대장을 드리려 합니다. 전 티스토리가 광고성 블로거들로 인해 이미지 실추되는 걸 보고 싶지 않기 때문에.. 정말 애정을 가지고 건강하게 꾸려나가실 분들께 드리고 싶습니다. (반드시 본문 내용을 숙지해 주세요.) 저처럼 일상을 올리는 분들도 좋고, 전문적인 주제가 있는 분들도 좋습니다! 애정을 가지고 운영하고자 하는 예비 블로거분들은 아래 주제를 토대로 주저 없이 댓글 남겨 주세요. * 티스토리를 선택 한 이유 : * 어떤 블로그를 만들고자 하는지 : * 초대장 받을 이메일 주소 : (위 2가지 주제에 대한 진정성 있는 댓글 부탁드립니다) 블로그는 맘 먹었을때 만들고 운영하지 않으면, 점점 의지가 약해지기 마련입니다. 초대장을 요청한다는 건 블로그 개설에 대한..
"개모차" 크로노 디럭스 애견유모차 개모차는 남의 일인지 알았는데.... 저희집에 개모차가 생겼어요 ㅋ_ㅋ 저희집에는 개3마리와 고양이2마리가 있는데.. 그 중에서 봉자가 이번에 10살을 넘겼어요~ 긍대... 정말.. 한해한해 건강 상태가 달라지더라구요. 나이도 나이지만.... 발이 안 좋은 편이여서... 산책을 나가도 오래 걷지를 못하고... 5~10분 지나면 힘들어서 걷기 싫어하는 편이에요... ㅜㅜ 봉자가 편하게 산책했으면 좋겠다는 마음에서.. 이번에 개모차를 장만했지요. 개들보다 먼저 방기는 봉주...ㅋㅋㅋ 택배만 왔다하면 젤 먼저 쪼르르 달려오네요 ㅎ 다양한 개모차들이 있었지만.... 저는 크로노 디럭스 애견유모차를 구입했어요. 튼튼해보이기도 했지만... 가장 큰 이유는, 크기도 크고 수용 무게가 25키로 까지라... 봉투와 봉이..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