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코 리뷰/나♡코 식도락

"신림" 나주곰탕

728x90

요새 날씨도 덥고 습하다 보니

냉면을 정말 자주 먹게 되는거 같아요.

 

가뜩이나 열이 많은 저인데.... 요즘같은 날씨는 정말... 살인적이네요.

 

작년에는 막쌈냉면집을 자주 갔었는데

올해는 나주곰탕을 정말 자주가요.

벌써...5~6번은 간 듯 하네요.

 

신림 돈가스 + 냉면세트

 

 

 

 

이곳은 신림사거리와 가까운 곳이에요.

원래는 중국집이었는데..

어느순간 바뀌었더라구요....

 

이곳이 중국집일때 가본적이 있는데

영~ 별로 였던 기억이 있던지라...

눈길조차 주지 않고 그냥 지나치곤 했는데

어느순간 나주곰탕으로 변신~~~

 

 

 

 

누군가 이곳 냉면이 먹을만 하다길래 방문하게 됐는데..

제 입맛에도 괜찮아서~

 엄마랑도 가고~ 신랑이랑도 가고~

알바 끝나고 집에가기 전 몇번 먹게됐었조.

 

하지만 이젠 자주 먹지는 못할꺼 같아요.

이곳이 오후3~5시까지 브레이크 타임인데....

제가 딱 고 시간때 집에 가기 때문에...

영 타이밍이 안 맞더라구요 ㅋㅋㅋ

 

그래서 오늘 다른곳을 또 찾아냈조~~~ ㅎㅎㅎㅎㅎ

오늘 찾은 곳은 내일 포스팅으로~~

 

 

 

 

칸막이를 사이에 두고 테이블이 두곳으로 나눠져 있어요.

테이블은 꽤 많은 편이에요.

 

중국집 시절 인테리어를 그대로 사용한 관계로

먼가 중국집 느낌이 나지 않나요?ㅋㅋ

 

 

 

 

주방은 오픈주방으로 되어 있어요~

 

이곳은 3시~5시까지는 브레이크 타임인데..

그 시간때 저녁 장사에 필요한 식자재를 구매하러 가신다고 하네요.

 

삭자재를 왕창 구매한 후 사용하지 않고,

브레이크 타임을 이용해서 추가 구매하신데요.

최대한 신선하게 사용하기 위해서...

 

 

 

 

메뉴는 꽤 다양해요.

 

신림이 술집은 많은데 은근 밥 먹을 곳이 없다보니...

주변에서 일하는 분들은 맨날 가던곳을 자주 가게 되요.

 

제가 아는 분도 이곳에 자주 오는데..

곰탕도 맛있는 편이고 장터국밥도 괜찮다 하더라구요.

 

저는 여기서 물 냉면세트랑 얼큰만두국을 먹어봤어요.

얼큰만두국의 경우 맛은 괜찮았는데 양이 많은 편이 아닌지라

가격대비 글쎄 살짝 아쉬운 느낌이 있어요.

만두 두개가 들어있는 얼큰한 콩나물국밥 느낌으로 나왔던거 같아요.

 

아쉽게도 사진이 없네요 ㅜㅜ

여튼 가격대비 양이 살짝 아쉽다는거~~~

 

 

 

 

주로 호주산을 사용하는 곳이네요~

 

 

 

 

깍뚜기는 손이 잘 안갔는데...

김치는 맛있어서 자꾸 손이가더라구요 ㅋㅋ

딱 제가 좋아하는 김치 스탈~~~

 

 

 

 

제가 늘 먹는 메뉴는 물 냉면 세트.

가격은 7,000원

물냉면 + 만두2개로 구성되어 있어요.

 

물 냉면은 살 얼음이 동동 떠서 아주 시원해요.

국물도 맛있고~

양도 여자 혼자 배불리 먹기 좋아요.

 

 

 

 

전 겨자만 쳐서 먹는데 그럼 딱 제가 좋아하는 그 냉면 맛이 난답니다.

개인적으로 전 싸구려 맛을 좋아해요.

돈까스든... 냉면이든... 딱 떠오르는 싸구려 그 맛!!!ㅋ_ㅋ

 

이곳은 간이 딱 되어 있는 맛이라 할 수 있겠네요.

흔히 상상하는 냉면 맛?이랄까?

 

 

 

 

그리고 냉면과 함께 나오는 만두.

 

이날 3명이 가서 냉면 세트를 시켰기 때문에 만두 6개가 나왔어요.

1인당 만두 2개.

 

 

 

 

만두는 생각보다 커요.

그래서 냉면과 함께 먹으면 배가 꽤 부르답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만두 스탈~~

피는 얇고 속은 꽉차있는 만두!

 

피는 얇고 속이 꽉 차있으니 담백하고 만두 맛이 좋은거 같아요.

냉면과 만두의 궁합이 생각보다 좋더라구요.

 

작년까지는 냉면에 고기만 먹었는데...

올해는 그 외 조합으로 자주 먹게 되는거 같아요 ㅎ

 

심심한 냉면맛을 좋아한다면 오장동냉면을 추천하지만

간이 되어 있는 듯한 냉면 맛을 좋아한다면...

이곳이 실패없이 먹기 좋은거 같아요.

 

거기에 만두까지 2개가 함께 나오니...

7,000원으로 꽤 괜찮은 구성인 듯~~~

 

 

 

나주곰탕

876-3357

월요일 휴무 / 오후 3시~5시 브레이크 타임

 

 

 

나나코노 티스토리

나주곰탕,신림나주곰탕,냉면,만두+냉면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