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코 운동 & 게임

"게임"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아쉬란 전장 공격대

728x90

 

 

자꾸 게임을 올리니... 게임 폐인 같네요 ㅎㅎㅎㅎㅎ

그건 아니라는거~~~

 

일단... 저는 와우 레벨 100 이지만 초보라는거~

이번에 100이 되면서 조선소도 만들고...드레노어 길잡이도 하고 있고...

정말.. 새로운 와우를 경험하고 있어요.

 

100이하 일때는 퀘스트하고 던전 돌고 하면 끝이였지만...

먼가 100이되니 할게 음청 많아졌조!

오늘 포스팅 할 내용도 그중 하나인데...

 

일단 전.. 개손이라 컨트롤이 정말~~~~~~~ 꽝이에요.

그래서 맨날 싸우면 죽는게 일상이랄까?

그래서... 공격대니 던전이니... 할때마다 참 겁나고 불안한... 심장 약한 유저조.

 

100이되면 아쉬란이라는 곳을 갈수 있게 되는데..

그곳에 가면 공격대를 참여할 수 있어요.

첨에는 공격대? 던전같은 곳인데 사람 엄청 여러명이서 하는.. 그거?

이럼서 겁나서 안했거든요.

못한다고 욕먹고 할까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긍대 몇일 전에 우연히 그냥 한번 해봤는데... 왠걸??? 완전 재미진...ㅋㅋㅋㅋㅋㅋㅋㅋ

저처럼 초보에 쫄보 유저 분들을 위해 아주 간단히 설명해 드릴께요!

단 어디까지나 초보인 제가 느끼고 지금까지 익힌 내용이라

틀리고 빠진 부분이 있을수는 있어요~

 

 

 

 

일단 아쉬란은 그리핀을 타고 갈수도 있고.. 포탈로 갈수도 있어요.

3단계로 업그레이드 한 주둔지를 예로 설명하자면....

그리핀 타는 곳으로 가면 성입구가 보여요..

 

 

 

 

글로 나가면 탑이 하나 있고 2층으로 가면 포탈이 있답니다.

 

 

 

 

아쉬란에 도착해서 길따라 쭉 내려오면 되요.

저 지도상 위치로 가주세요

 

 

 

 

그런 후 화살표 표시가 있는 길로 달료~~~~~~~

 

 

 

 

그럼 전쟁에 참여할꺼냐고 물어봐요!

사람이 많은 경우 대기열에 등록 한 후 들어가는 경우도 있답니다~~~

 

 

 

 

일단... 아쉬란에서 몹을잡거나... 호드와 싸우거나 하면 유물조각이라는걸 줘요!

그 유물조각을 모아다 팔면 명예점수를 올릴 수 있조.

명예점수를 올리면 멀 하냐?

 

바로바로!!! 장비나 탈것을 살 수 있답니다..ㅋ_ㅋ

 

전 첨에 장비사려 보니... 명예점수가 막 2000~3000넘게 필요하더라구요.

그래서 아니 호드 죽여서 저걸 언제 모으냐.....헐... 이라고 생각 했었는데..

공격대에 들어가서 열심히 하다보면.. 금방 점수가 쌓이더라구요.

 

그리고 명예점수는 최대 4000 까지만 쌓여요.

4000이상이 되면 더이상 쌓이지 않으니까..

그전에 미리미리 장비나 탈것을 사세요!

아님 반납을 하거나.. 날리면 아꿉자나요~ㅋ_ㅋ

 

유물조각을 파란 물음표를 눌러 바꾸면 유물조각 수 x 15 만큼 명예점수가 올르고,

유물조각을 반납하면 상황에 따라 다른듯한데..

유물조각의 곱하기 300넘게 될때도 있고 그래요.

평균적으로 반납을 하는게 더 많이 주는거 같아요~

 

그리고 반납으로 하면 진영에 더 좋은 영향이 있는거 같아요

예를 들면... 어디에 반납하냐에 따라 틀리긴 한데

마을 수호자가 나타나기도 하고, 기동대가 나오기도 하고..

반납하는 곳에 따라 나타나는게 달라요~ 사람들 많이 하는곳에 하세요!

 

참.. 유물조각으로 아이템도 살수 있어요.

상인들 여럿 모여있는 곳 가서 잘 눌러보세여

럼.. 물약도 사고.. 전투할때 쓸만한

유용한 것들 살수 있음...

 

그리고 정복점수는 매주 주말 정도에 리셋된다고 해요.(인터넷에서 본거라 확실하지 않음)

이 부분은 제가 한번 확인을 해보고 내용을 수정하덩가 하겠음

여튼... 리셋되서 날리지 않게 미리미리 확인하고 써야할 듯 싶네요~

 

역시 뭐든 첨이고 모르면 어렵지 알고보면 전혀 어려울게 없어요..

 

참.. 유물조각은 아쉬란에서 적에의해 죽으면 반정도 떨궈요.

만약 10개가 있다면 죽으면 5개로...

그러니 조금이라도 쌓였다 싶으면 마을가서 열심히 명예점수로 바꾸세요 ㅋ_ㅋ

5개부터 바꿀 수 있답니다.

전 첨에 요걸 몰라서 참 여럿 떨궜조....

 

 

 

 

참고로... 얼라의 경우 스톰윈드에서 명예점수로 살수 있는 곳이 있어요.

다른곳도 있긴 하겠지만 잘 모르겠고 일단 스톰!

 

 

 

 

지도상의 위치로 가서 저렇게 칼로 엑스자 표시된 곳을 찾으면 되구요.

탈것도 팔고.. 장비나 보석 방어구... 이런것도 팔아요.

탈것은 입구에 있는 말탄사람에게 장비랑 보석은 상점안으로~

 긍대 장비는 아쉬란에서 파는게 더 좋은 듯 싶네요~

 

 

 

 

다시 아쉬란 이야기로~~

 

일단... 공격대 들어가면... 채팅창에 엄청 말이 많아요.

뭐 어디로 가라 멀해라...

긍대 용어도 모르겠고 뭐가 먼지 하나도 모르는데 채팅을 본다고 알수있나요.

첨에 어리버리해서 많이 죽기도 하고..

이게 도대체 먼가 했었는데... 이젠 조금 알겠더라구요.

물론 확실히 다 안건 아니지만...

 

일단 아쉬란 공격대는... 초보인 경우 눈치싸움이에요.

눈치껏... 사람들 따라 잘 다니면 되요 ㅋㅋㅋㅋㅋㅋㅋㅋ

 

일단 마을 밖에 있는 요 다리에 많이 모여있어요.

이곳에 모여있다 이벤트를 하거나 몹을 잡으러 가는 거조!

 

긍대 주의할 점은 혼자 이벤트를 진행하거나 하면 안되고..

이벤트는 꼭 채팅을 보면서 사람들하면 같이 해야하는 듯 해요.

혼자 이벤트를 하면 나머지 사람들이 피해를 보니... 그점은 조심해야 할꺼 같아요.

그냥 사람들 많이 가면 이동하는 걸로~~

 

하지만 대충... 게임 방식을 설명하자면....

일단... 정확하진 않아요.. 그냥 내가 느낀거로만 설명할께요....

 

각 호드, 얼라 진영엔 최고사령관(대장)이 있는데...

아쉬란 공격대의 메인이 반대 진영 최고사령관을 죽이는게 메인이고,

최사(최고사령관)를 잡으면서 이벤트도 하고 정예몹도 잡고 하는거 같아요.

이게 보편적인 방식이구요...

 

일명 얼쉬란.. 호쉬란이라 불리는 방은...

얼라가 지배하면 얼쉬란 호드가 지배하면 호쉬란인데...

여튼 지배하는 쪽이 재미있어요.

지배하는 쪽은 이벤트든 정예몹이든 대장죽이기든.. 다 하고..

 

반대진영 뒤치기도 하조.. 긍대 밀리는 쪽은..

뭐만 하려하면 뒤치기 오고... 다리 지키고... 이벤트도 거의 안하고...

여튼 재미없어요..

판도가 바뀔때까지 인내의 싸움..ㅋ_ㅋ

 

뭐.. 중첩이니 이런말은 잘 모르겠어서... 그건 뭐라 설명을 못하겠고...

일단 제가 느끼기엔 게임 방식은 크게 2가지 정도..이다... 이거에요~

어디까지나 제 생각입니다.. 정확하진 않아요~~~

 

그냥.. 결론은...열심히 따라다니자..;;;

 

 

 

 

 

동그란 점들이 지도상에서 먼가 줄지어 가는게 보이시조?

사람들이 어딘가로 몰려가고 있는게 표시되는 거에요.

잘 모르겠다 싶으면 사람들이 많이 이동하는 곳으로 가면되요.

 

초보 공격대 = 눈치싸움...

 

만약 몹을 잡거나 먼가를 한다... 그리고 그게 끝난거 같다 싶으면

지체없이 사람들 따라 바로 이동하면 되요.

한마디로 사람들이 서면 서고 싸우면 싸우고 가면 빨리 가고... 이게 끝..ㅋㅋㅋㅋㅋㅋ

 

만약 조금 머뭇머뭇 거리고 먼가 늦었다... 싶으면 

바로 호드한테 맞아 죽는 경우가 발생 합니다~ㅋ_ㅋ

사람들이 갑자기 사라지는데는 다 이유가 있는 거조...

먼가 움직임이 있다 싶으면 빨리 따라가세요!

 

뭐 익숙해 져서 채팅을 다 알아 듣게 되고 길도 다 알고 그럼

혼자 판단하고 할 수 있겠지만...

초보인데... 길을 어찌알고 어찌하겠어요. ㅠ_ㅜ

 

 

 

 

그리고 먼가 이벤트가 성공하면 저런 금고를 줘요.

자잘한건 녹색 쫌 큰건은 파란색...

금고를 열면 돈을 주거나 장비를 주는데

녹색은 거의 600대 장비를 주고, 파란색은 700대 장비가 나와요.

 

그리고 장비를 명예점수로 사고 2시간인가? 안에

다시 상인에게 팔면 명예점수 100%를 환불해 줘요.

내가 장비를 샀는데 만약 동일한 장비가 금고에서 나왔다

그런데 시간이 많이 안 지났다 싶으면 다시 상인에게 팔면 되는거조!

 

장비에 마우스 올려보면 남아있는 시간이 파란색으로 나와요~

안나오면 시간이 넘은거조...ㅜ

 

 

 

 

장비 사는곳은 

공격대 들어가서는 성안에 있는 장교한테 사면되구요.

<< 정복점수  >> 명예점수 장비를 판매해요.

 

장비 살때 컨트롤을 누르고 장비 이미지에 마우스를 올리면

돋보기 모양 이미지가 생기는데

그걸 누르면 미리 입은 모습을 볼 수 있어요!

 

 

 

 

공격대 밖에서는 아쉬란 공격대 들어가는 입구 상인들에게 사면되요.

 

긍대 상인들이 여러명이 있는데...

판매하는 장비가 다 다르니.. 잘 보고 사시면 되요.

쫌 레벨 낮은거 부터 높은거 까지... 각자 파는게 달라요.

 

그리고 700대 레벨 장비를 사야 710대 레벨 장비로 넘어갈 수 있어요!

700대 레벨 손목을 사야만 710대 레벨 손목을 살 수 있는거조.

(명예장비를 사야 정복장비로 넘어갈수 있는...)


입구에 있는 상인은 명예점수로 살 수 있는 상인과

정복점수로 살 수 있는 상인이 있어요.

명예점수로는 아이템 레벨 700대 진입을 하고,

그 이상 업글하려면 정복 점수가 높아야 할꺼 같은데...

정복점수는 명예점수에 비해 올리기가 힘든듯...ㅜ

 

또 정복점수는 매주마다 리셋된다고 하니 그점도 꼭 주의해야 할꺼 같아요.

날리면 아깝자나요..

 

 

 

 

공격대 들어가면 대부분 하는게 반복적이에요.

뭐 어떤 공격대를 만나느냐에 따라 좀더 체계적으로 진행되기도 하고..

정말 눈치껏 진행되기도 하고... 그러더라구요.

 

위 이미지는 깃발쟁탈전이에요.

깃발앞에 저렇게 옹기종기 있으면 각 진영 깃발이 세워져요.

깃발이 진영에 맞게 바뀌면 바로 다른곳으로 고고~~~

 

저 깃발이 반대편 진영 입구까지 쭉 이어져 있고,

깃발 자리마다 저렇게 서서 본인 진영 깃발로 세우면 되는거에요.

 

 

 

 

깃발이 세워지니 쿨하게 다음 깃발 자리로 이동하는 사람들...ㅋㅋㅋㅋㅋ

저렇게 사람들이 이동하면 눈치껏 빨리 따라 가면 되요.

 

 

 

 

그리고 뭐 해골 몹 잡는 것도 있고...

유령 모으는 것도 있고 경주하는 것도 있고...여러가지가 있는데...

몇번 하다보면 아마 눈치껏 아~ 그건 그거겠구나 알게되요 대충..

몇가지를 계속 그렇게 반복적으로 한다고 생각하면 되요.

 

정예몹 잡을때는 지도상에서 큰 글씨로 위치 적혀 있는거 있어요.

그 명칭을 줄여 말하는건데... 투사의탑은 투탑 뭐 이런식..

 대충... 알아들으면 되요.. 

명칭을 모르겠다 싶으면 아까 위에서 말한 것 처럼 지도에서

사람들이 많이 가는 쪽으로 따라가면 되요!

 

 

 

 

반대편 진영이 성 앞까지 공격을 오기도 하고...

 

 

 

 

반대로 반대편 진영으로 공격을 가기도 하조..

 

대부분 어떠한 이벤트를 하다 공격까지 이어지는 거니...

잘 따라다니면 되는거에요.

 

 

 

 

반대편 진영으로 공격을 가면 대장을 잡는데...

대장 잡고 쿨하게 빨리 뒤돌아 성으로 복귀하세요.

분위기 봐서 반대편 진영과 적당히 싸우다 와도 되구요...

 

하지만 눈치껏 적당히 치고 빠져주는 센스~~~

안 그럼 바~~로 역 공격이 옵니다.

눈치 없이 굴면 어느순간 사람들이 썰물처럼 빠져나가고

나만 덩그러니 있답니다.. ㅋㅋㅋ 그럼 난 죽어 무덤으로 가겠조...ㅜ

 

 

 

 

요렇게...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정말 반대편 진영이 몰려오는건 한순간이에요.

한두명 있어 안심하고 넉 놓고 싸우다가는 한 무더기가 몰려 오는걸 보게 될꺼라능~~

 

 

 

 

오늘 드디어 장비가 700레벨로 진입했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제 710레벨 장비를 향해 고고~~

 

개인적으로 아쉬란 전장이 생각보다 맘 편하고 재미있더라구요.

많은 사람 사이에 섞이니까 욕도 안먹고...

하지만 정말.. 땡보 마냥 싸우지도 않고 얍쌉하게 주워먹기만하고 그럼 안되는 거구요.

 

나름 열심히 하는데도 못한다고 욕먹는 던전보다는

나름 열심히 따라다니며 싸우면 되는 공격대가 편하다 이런말이조.

좀더 단순하기도 하구요.

 

결론은 눈치싸움이니 적당히 치고 빠지기!

눈치껏 잘 따라다니기! 끝~~~~~~~~

 

아쉬란 공격대 이벤트&정예몹 설명

 

 

 

나나코노 티스토리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온라인게임,와우,아쉬란,공격대,아쉬란 전장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