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코 요리

"홈메이드" 진한 크림스파게티(까르보나라) 만들기!

728x90

 

크림 스파게티를 워낙 좋아해서 집에서 종종 만들어 먹는 편이에요!

하지만 항상 만들때마다 아~ 먼가 아쉽다....

좀더 진했으면 참 좋겠는데 하는 생각이 항상 들었어요...

 

하지만 오늘 그 답을 찾았네요!

레스토랑과 똑같은 맛은 아니지만 확실히 진한 맛의 스파게티를 만들었어요.

 

크림없는 오리지널 까르보나라 만들기!

 

 

 

 

재료는 간단해요!

다른건 다 익숙한 재료인데 파마산가루가 들어가있조?

그게 진한 크림스파게티의 비법이에요!

 

스파게티 만드는거 2번 포스팅 한적이 있는데

맛은 둘다 맛있고 갠춘했지만...

먼가 2% 정도 부족한.. 아쉬움이 항상 있었어요.

 

보통 슬라이스 치즈나 계란 노른자를 넣으면 약간 진해지긴 하는데 느끼함도 커져서..

먼가 저의 아쉬움을 채워주기엔 부족하더라구요~

근대 파마산은 저 둘 보다는 덜 느끼하면서 고소한 진함이 나게 해주는거 같아요!

 

이탈리안 정통 까르보나라가

파마산치즈랑 노른자로만 소스를 만든다고 해요.

치즈랑 노른자랑로만 만들면 의외로 안 느끼하고 꼬소하다고 하네요~~

그래서 이번에 제가 파마산가루를 넣어 만들었을때

진한 스파게티가 만들어 진건가봐요.

그래서 슬라이스 치즈 여러장 보단 파마산을 추천해요~

 

그리고 이건 잡담인데...

 

​보통 레시피를 살펴보면 생크림 아니면 휘핑크림으로 만들조.

제가 전에 생크림을 슈퍼에서 안 팔길래 휘핑크림을 사서 한적이 있거든요?

긍대 완전 설탕 스파게티가 되서 다 버린적이 있어요....

이건.. 머 사람 먹을 음식이 아니였다는...ㅋㅋ

 

왜 휘핑크림으로 했을때 설탕스파게티가 됐을까요?

휘핑크림을 살때

설탕, 당분이 첨가되지 않은 무가당으로 사야 한다고 하네요ㅋㅋ

그걸... 모르고 전.. 정말... 당혹스런 경험을 했어요 ㅋㅋㅋㅋㅋㅋ;;

뭐 여튼...ㅋ

 

 

 

 

크림 스파게티 만드는 방법은 의외로 아주 간단해요!

먼저 면을 삶아주세요!

 

 

 

 

보통 7~8분정도 삶지만..

나중에 소스에 부어 또 몇분 끓여지니까 그 보다 짧게 삶으셔도 되요!

 



 

전 베이컨을 뜨거운 물에 살짝 담가뒀다 사용했어요.

냉동실에 있어서 그런것도 있지만 기름끼도 살짝 뺄겸.. 2~3분 정도

 



 

야채는 양파랑 베이컨 브로콜리를 준비했어요~

양파 말랭이 덜 건조된게 쫌 있어서 것도 투하~ ㅋㅋ

 



 

소스는 생크림 우유 1:1 비율로 준비하면 되요!

좀더 진하고 느끼한 스파게티를 원한다면

우유보다 생크림 비율을 높게해도 되겠조~

전 그냥 1:1로~~

 



 

노른자는 개취에 따라 넣으시면 되요!

진하고 느끼한 맛을 좋아하시면 넣으시고 아니면 빼시고~

계란 노른자가 들어가면 맛은 진해지지만 느끼함도 함께 오조!

 

자 재료가 다 준비되었네요!

 



 

올리브유 살짝 두르고 마늘을 볶아주세요!

 



 

마늘이 살짝 볶아졌다 싶으면 나머지 재료들도 함께 넣어 볶아주면 되요!

양파가 투명이 될때까지 달달 볶아볶아~~

 



 

양파가 투명이 되면 준비되어있는 소스를 투하!

이때 후추랑 소금을 적당량 넣으셔서 간을 맞춰주시고,

파마산가루도 넣으면 되요~

보통 슬라이스 치즈를 넣기도 하는데 파마산 가루 넣으니까 뺐어요.

 

전 파마산 가루 조금한 구멍쪽으로 한 13번쯤 톡톡 쳐서 넣었어요.

한 2~3숟가락 정도 되려나?

나중에 간보면서 추가로 넣으셔도 되니까

첨부터 넘 무리하게 넣지 않으셔도 되요~

 



 

소스가 팔팔 끓으면 면 투하!

 



 

이때부터 살짝 끓이면서 소스 쫄여주시면 되요!

간 보시면서 파마산 가루 조금 더 넣으셔도 되구요~

 



 

보글보글~~

전 소스가 걸죽한게 좋아서 이때 쫌 오래 끓이는 편이에요.

그래서 초반에 면을 살짝 덜 삶는 편이조!

 



 

완성!!!

소스가 너무 쫄아버려서... ㅋㅋㅋ 살짝 아쉬웠지만​

그래도 자작하게 소스도 있고 걸죽하니~ 굿굿

확실히 맛이 진해요!

느끼하기만 한게 아니고 고소하면서도 진해서 좋네요~

 



 

지금까지 만든 크림스파게티 중 젤 맛있었다고 남편이 말하더라구요~

제가 먹기도 지금까지 한 스파게티 중에 가장 진하고 맛있었어요!

파마산의 효과가 참 크다는걸 느끼네요.

 

보통 레스토랑에서 진하고 소스 걸죽하게 나오는 곳 보다는 맛이 살짝.. 덜하지만

쫌 밍밍하게 나오는 레스토랑도 있자나요?

그런곳보다는 훨씬 맛난듯해요. 만족!

 

 

 

 

까르보나라를 생각하면 만들기 어려울꺼라 생각이 들자나요?
반대로 아주 간단해요!
어렵지 않게 만들 수 있답니다. 재료도 집에 있는 재료 활용할 수 있어서
우유와 생크림만 있으면 초보주부도 얼마든지 도전할 수 있어요!

​난 진하고 느끼한게 좋아!
하시면 계란노른자, 파마산가루 듬북~ 넣어주시면 되고
너무 진하지 않아도 된다 싶으면 노른자는 생략 파마산 살짝만 넣어주시면 되요!
요건 정말 만들어서 먹어보면서 비율을 정하면 그게 바로 황금비율인거 같아요~
사람마다 좋아하는 강도라는게 다른거니까요!!

 

 

 

요리,레시피,요리 레시피,크림스파게티,까르보나라,진한 크림 스파게티,나나코노,nanakono

728x90